CJ제일제당 베이커리 맛품질 구현한 ‘고메 베이크’ 출시

2019-11-08 10:40

add remove print link

집에서 갓 구운 빵 만들 수 있는 냉동 베이커리 스낵
제분기술,육가공 기술 기반 전문 베이커리 맛품질 구현

CJ제일제당은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조리로 집에서 갓 구운 빵을 만들 수 있는 냉동 베이커리 스낵 ‘고메 베이크’를 출시했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조리로 집에서 갓 구운 빵을 만들 수 있는 냉동 베이커리 스낵 ‘고메 베이크’를 출시했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확대되고 있는 냉동 베이커리 스낵 시장을 겨냥한 ‘고메 베이크’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조리로 집에서 갓 구운 빵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고메 베이크는 바삭한 페스츄리 속에 불고기와 각종 야채, 치즈로 속을 꽉 채운 ‘불고기 페스츄리 베이크’와 치킨과 치즈를 넣고 크림소스로 맛을 낸 ‘치킨 페스츄리 베이크’ 두 가지다. 한 손에 들고 먹기 편하고 빵 속에 고기와 치즈 등을 채워 넣어 샌드위치와 햄버거처럼 장소에 상관없이 간식이나 간단한 식사로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제분기술과 육가공기술을 적용해 고메 베이크를 선보였다.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전용 반죽을 개발해 빵의 풍미, 결, 식감을 살렸고 고기의 육즙을 살려 전문 베이커리 수준의 맛품질을 구현했다. 소비자가 별도로 반죽을 발효하거나 오븐에 구워야하는 번거로움도 해소했다.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브리또, 크로크무슈 등 냉동 베이커리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171억원이다. 올해는 지난 9월 기준 1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 성장했으며 연말에는 25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점차 확대되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트렌드도 냉동 베이커리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고메 베이크 외에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고메 베이커리 생지’ 제품도 함께 선보여 냉동 베이커리 시장에서 지위를 확대해 나간다는 목표다. 고메 베이커리 생지는 빵 반죽 상태인 생지를 급속 냉동한 페스츄리 6종과 스콘 2종으로 총 8종이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냉동혁신팀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냉동 베이커리 시장을 겨냥해 취식 형태를 고려한 식사빵, 간식, 디저트 형태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시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ome 이지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