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수소 자동차와 신재생에너지를 더 가까이”

    • • 오는 17일까지 전주 오거리 문화광장에서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회
    전북도

    오는 17일까지 전북 전주 오거리 문화광장 일원에서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회'가 열린다.

    8일 전북도에 따르면 '신재생에너지의 시대, 준비된 전라북도'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사업 등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사업들을 도민들과 공유하고 신재생에너지 관련 제품들을 전시, 재생에너지 산업의 현주소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전북도가 주최하고, (재)전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홍보·전시회는 지난 7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새만금 재생에너지 홍보관, 태양열·풍력·수소 에너지 전시관,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의 콘텐츠로 꾸며진다.

    새만금 홍보관에서는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 사업에 대한 내용이 전시된다.

    태양광·풍력·수소 에너지에 대한 전시관이 운영되는 신재생에너지 존에서는 에너지원별 발전원리와 관련 기업의 제품 15종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태양광 전시관에는 태양광 고효율 모듈, 태양광 모듈 하우스, 태양광 제로 하우스 모형, 수상태양광 모형, 태양광 접속반 등 5개 제품이 전시된다.

    풍력 전시관에는 풍력 블레이드 모형 등 3개 제품이, 수소 전시관에는 수소자동차 등 7종이 전시된다.

    수소자동차 완제품과 더불어 수소자동차 작동원리를 볼 수 있는 모형이 전시되어 관람객이 쉽게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는 "기존의 화석연료 에너지 시대에서 신재생에너지 시대로의 전환은 이제 돌이킬 수 없는 시대적 요구가 되었다"며 "이번 홍보·전시회를 통해서 도민들께서 다가올 신재생에너지 시대를 몸으로 직접 느껴보고 전북이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주연 기자 news9wiki@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