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들 완전 다 모아놨다”는 중앙대 연극영화과 '재학생' 라인업 수준

2019-11-12 00:01

add remove print link

한국 최초의 4년제 연극교육기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 된 내용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재학 중인 스타들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새삼 화제다. 최근 주·조연으로 활동하며 여러 방송가를 점령했다는 중대 연영과에 재학 중인 스타들을 모아봤다.

1. 16학번 여진구

이하 뉴스1
이하 뉴스1

아역 출신인 여진구 씨는 굵직한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그는 지난 9월 종영한 tvN '호텔 델루나'에서 아이유와 완벽한 합을 보여주며 다시 한번 연기력을 입증했다.

2. 15학번 이도현

tvN '호텔 델루나'
tvN '호텔 델루나'

이도현 씨 역시 여진구 씨와 같이 '호텔 델루나'에 출연해 얼굴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했다. 여주인공 장만월의 과거 회상에 등장하는 호위무사 고청명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다.

3. 19학번 김새론

김새론 씨는 아역 배우로 해외 영화제 레드카펫을 밟은 경험과 국내외 신인 여우상 및 다수의 상을 최연소 연령으로 수상하는 등 범상치 않은 연기력을 보여주며 일찍부터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현재 TV조선 드라마 '레버리지 : 사기조작단'에 출연 중이다.

4. 18학번 이재욱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tvN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마르꼬 역부터 시작해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설지환 역, 현재 방영 중인 MBC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백경 역을 완벽히 소화하며 다작 중인 신인 배우 이재욱 씨는 가히 요즘 대세 배우라고 불리고 있다.

5. 16학번 김민재

데뷔 초 송중기 씨와 여진구 씨 얼굴이 모두 있다고해서 '여중기'라고 불렸던 김민재 씨는 실제로 여진구 씨 과 동기다. 김민재 씨는 최근 JTBC 드라마 '꽃파당'에 주연으로 출연해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6. 18학번 박지훈

'꽃파당'에 김민재 씨와 함께 출연한 박지훈 씨는 워너원 멤버로도 유명하지만 사실 7살 때부터 연기를 시작한 아역 배우 출신이다. 지난해 중앙대학교 개교 100주년을 기념해 특별 홍보대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들 외에도 중앙대 연극영화과 출신 배우에는 손현주, 전인화, 박중훈, 이번수, 고소영, 염정아, 김희선, 하정우, 현빈, 정경호, 이연희, 박신혜, 김범, 고아라, 강하늘, 권유리, 최수영 씨 등이 있다.

중앙대학교 공식 페이스북
중앙대학교 공식 페이스북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