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조작' 논란에 아이즈원 통편집한 마리텔 편집 기술

2019-11-12 07:25

add remove print link

마리텔에서 통편집당한 '아이즈원'
아이즈원 멤버 안유진 목소리만 나온 마리텔

아이즈원 트위터
아이즈원 트위터

MBC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이하 마리텔)'이 예고했던 대로 투표조작 논란에 휩싸인 '아이즈원' 분량을 통편집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마리텔에서는 그동안 MC로 활약했던 아이즈원 멤버 안유진 양은 물론 완전체로 출연했던 멤버들까지도 등장하지 않았다.

마리텔에서 통편집 당한 아이즈원 / MBC 예능연구소 트위터(위), 지난 11일 방송된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방송 화면 캡처(아래)
마리텔에서 통편집 당한 아이즈원 / MBC 예능연구소 트위터(위), 지난 11일 방송된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방송 화면 캡처(아래)

그동안 안유진 양은 마리텔에서 오프닝 멘트와 스튜디오 곳곳을 누비며 게스트들과 토크를 진행했었다. 하지만 이날 방송에서는 "전 세계로 송출되는 ‘마리텔 V2’ 생방송을 시작하겠습니다"라는 목소리만 나왔다.

앞서 마리텔 측은 안준영PD가 투표조작을 인정하면서 아이즈원이 논란에 휩싸이자 "아이즈원을 제외한 김구라, 노사연, 김장훈 등 3개 방 출연분만으로 11일 정상 방송된다"고 통편집을 결정했다.

아이즈원은 방송 편집뿐만 아니라 컴백 쇼케이스, 개봉 예정이었던 영화 '아이즈 온 미: 더 무비' 상영 연기, 각종 광고 취소 등으로 직격탄을 맞았다.

엠넷 측은 "프로그램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활동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던 팬, 그리고 시청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라고 덧붙였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