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버는 승리했다” 시즌2로 돌아오는 역대급 드라마 라인업 5개

2019-11-16 00:20

add remove print link

시즌2 제작 확정된 드라마 라인업
'시그널', '비밀의 숲', '킹덤' 등

좋아하면 울리는, 시그널, 비밀의 숲 포스터 / 이하 넷플릭스, tvN
좋아하면 울리는, 시그널, 비밀의 숲 포스터 / 이하 넷플릭스, tvN

전국의 드라마 덕후들이라면 기쁨의 비명을 지를만한 소식들이 있다.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진, 연출력으로 드라마 덕후들을 양산한 웰메이드 드라마들이 시즌2로 돌아온다. 시즌2로 돌아와 팬들을 흥분하게 만들 드라마 라인업을 모아봤다.

1. 시그널

tvN 드라마 '시그널' 포스터
tvN 드라마 '시그널' 포스터

지난 7월 tvN 드라마 '시그널,백일의 낭군님'과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을 제작한 에이스토리는 기업 간담회에서 "내년 상반기 '킹덤 시즌 2'와 '시그널 시즌 2' 방영이 확정됐다'고 전했다.

'킹덤'과 '시그널'을 집필한 김은희 작가는 지난 1월 중부대 특강에서 "시그널 시즌 2를 준비 중이다"라며 "김혜수, 조진웅, 이제훈 세 배우도 일단 시즌 2가 제작되면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김은희 작가가 집필한 '시그널'은 과거로부터 걸려온 간절한 신호로 연결된 과거와 현재의 형사들이 미제 사건들을 파헤치는 내용을 그렸다

2. 비밀의 숲

tvN 드라마 '비밀의 숲' 포스터
tvN 드라마 '비밀의 숲' 포스터

지난 9월 뉴스1에 따르면 "tvN 드라마 '비밀의 숲'이 시즌 2가 제작된다"며 "tvN에 편성됐으며 방송 시기는 미정이다"라고 전했다.

드라마 '비밀의 숲'은 지난 2017년 방송된 tvN 드라마다.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외톨이 검사 황시목(조승우 분)이 정의롭고 따뜻한 형사 한여진(배두나 분)과 함께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내부 비밀 수사극이다.

시즌 1 주연이었던 조승우 씨 측은 뉴스엔에 "일찌감치 출연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배두나 씨 측은 "출연 제의를 받았지만, 방영 시기가 확정돼야 결정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3. 낭만닥터 김사부

SBS '낭만닥터 김사부' 스틸컷 / SBS
SBS '낭만닥터 김사부' 스틸컷 / SBS
이성경 공식 인스타그램
이성경 공식 인스타그램

'낭만닥터 김사부'는 지난 2016년 11월부터 2017년 1월까지 방영된 SBS 드라마로 최고 시청률 27.6%를 기록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시즌2로 돌아오는 '낭만닥터 김사부'는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진짜 닥터'이야기를 그린다.

시즌1에 출연했던 배우 한석규 씨가 김사부 역으로 그대로 출연하며 배우 이성경, 안효섭 씨가 합류한다.

4. 킹덤

킹덤 포스터 / 이하 넷플릭스
킹덤 포스터 / 이하 넷플릭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오늘 저의 마지막 촬영을 위해 서프라이즈 선물 보내주신 #파라다이스시티 감사합니다❤️ (전체촬영쫑은 아직아닙니다????) @paradisecity_seoul

Doona Bae 배두나(@doonabae)님의 공유 게시물님,

드라마 '킹덤'은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한국 드라마로, 조선 시대 배경의 좀비 미스터리 스릴러이다. 김은희 작가가 극본을, 김성훈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시즌 1 마지막 화에서 서비(배두나 분)과 조범팔(전석호 분)은 생사초를 찾기 위해 언골로 들어갔다. 그곳에서 좀비들의 비밀을 알아냈지만 고립되어 위기에 빠져 시청자들의 애를 태웠다.

지난 7월 배두나 씨는 "킹덤 시즌2 마지막 촬영이 끝났다"며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킹덤 시즌2는 서비가 좀비들에게서 빠져나와 이창(주지훈 분)과 좀비 사태를 해결하고 조학주(류승룡 분)의 음모를 해결하는 내용이 그려진다.

'킹덤 시즌 2'는 2020년 상반기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5. 좋아하면 울리는

지난달 30일 넷플릭스는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가 제작된다고 밝혔다.

‘좋아하면 울리는’은 좋아하는 사람이 반경 10m 안에 들어오면 알람이 울리는 ‘좋알람' 어플이 개발되고, 알람을 통해서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세상에서 펼쳐지는 세 남녀의 투명도 100% 로맨스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지난 8월 공개된 시즌 1은 좋알람 방패를 풀려는 조조와 조조를 향한 마음을 드러내기 시작한 혜영, 여전히 조조에게 좋알람을 울리는 선오 그리고 선오의 여자친구 육조까지, 네 사람이 한자리에 모이며 이어질 이야기에 궁금증을 남긴 채 막을 내렸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