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지역 장학생에 푸른등대 장학금 지급

2019-11-12 23:51

add remove print link

부산지역 장학생 50명 선발… 100만원씩 생활비 장학금 지원

한국남부발전 신정식 사장과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이 부산지역 장학생에 장학증서 수여 후 장학생 및 남부발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 신정식 사장과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이 부산지역 장학생에 장학증서 수여 후 장학생 및 남부발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 이하 ‘남부발전’)은 부산발전본부 회의실에서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과 ‘2019년 푸른등대 한국남부발전 기부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푸른등대 장학금은 대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생활비, 등록금 등을 지원하는 장학재단의 프로그램으로, 남부발전은 지역대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하고 지역인재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6월 5,000만원을 재단에 기탁한 바 있다.

기탁된 장학금은 재단을 통하여 선발된 부산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3·4학년 대학생 50명(1인당 100만원)에게 생활비로 전달됐다.

남부발전은 매년 연말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지역 청소년 및 대학생들의 교육환경 향상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금액만 해도 6억 5000여만원에 이른다.

신정식 사장은 “장학금을 발판으로 삼아 대학생들이 목표한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기를 바란다”라 응원하며, “앞으로도 부산지역을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지역인재의 교육환경 개선과 취업기회 확대 등을 위해 매진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재단 이정우 이사장은 “지역인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한국남부발전의 소중한 나눔에 감사드리며, 장학생들이 역량 있는 인재, 베품을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