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호남대, ‘세계 시민성 역량 함양’ 5개 연수팀 선발

    • • 호남대, ‘세계 시민성 역량 함양’ 5개 연수팀 선발

     

    대학혁신사업단, 일주일간 싱가포르 미션 수행하며 글로벌 마인드 함양

    호남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단장 송창수)은 재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일정을 계획하고 진행하는 과정을 통해 의사소통 및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한 세계시민성 역량 함양 프로그램에 참여할 5개팀을 최종 선발했다.

    11월 12일 오후 5시 30분부터 복지관 WISE 강의실에서 열린 발표 공개 평가에서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9개팀을 대상으로 계획 발표 및 심층 면접평가가 이뤄졌다. 

    최종 선발된 5개팀은 ▲Forever Young(물리치료학과/이하늘, 김예진, 윤예린, 박수희) ▲꿈동이(항공서비스학과/정유진, 조다현, 차은지, 신예원) ▲HeartMining(소프트웨어/이동신, 김도영, 허연지, 김지우) ▲고진감래(언어치료학과/최해린, 김규리, 윤희선, 이승연) ▲미벤져스(뷰티미용학과/곽예슬, 조서진, 윤가영, 채수빈) 등이다.

    세계시민성 역량함양 프로그램에 선발된 5개팀은 2020년 1월경에 일주일간 싱가포르에서 대학 학생들과의 교류, 경제 성장과정 알기, 역사문화 알기, 다문화체험 등 다양한 미션수행을 통해 글로벌 전문지식과 국제적 마인드를 함양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송창수 단장은 “학생들이 계획에서 실행에 이르는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팀원들간에 의견교환과 이견 조율 등을 통해 호남대학교의 핵심역량인 의사소통 및 문제해결 능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호남 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