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조선대 SW융합교육원, ‘2019 스마트 실버세대 SW연말콘서트’ 성료

    • • 조선대 SW융합교육원, ‘2019 스마트 실버세대 SW연말콘서트’

     

    호남 최초의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인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원장 정일용)은 지난 11월 9일 오후 ‘2019 스마트 실버세대 SW연말콘서트’를 성료했다.
     
    이날 ‘2019 스마트 실버세대 SW연말콘서트’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만60세 이상의 시니어 세대를 대상으로 SW로봇특강 프로그램 주제에 맞게 오조봇과 함께하는 로봇산타 마을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SW융합교육원 조영주 담당교수, 소바세 교육연구소 오영학 대표, 컴퓨터공학과 조교진, 정보통신공학부 조교진이 함께 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광주시교육청 학교간 협력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조대부고 고영창, 나유빈, 박근기, 조대여고 양지원, 여유림, 살레시오여고 조연우, 김예찬 학생봉사단이 행사에 참가해 재능기부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활동을 통해 시니어 참여자들은 로봇과 소통하며 4차산업혁명시대 소프트웨어로 만들어진 사회와 소통하는 법을 배워 나갔다.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의 조영주 담당교수는 “시니어 세대들이 산타마을 만들기 로봇활동을 통해 코딩을 쉽게 이해하고 마치 학창시절로 돌아간 듯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 모습을 뵈니 행복해졌다”면서 “앞으로 우리 학생들과 함께 꾸준히 교육콘텐츠를 개발하여 더 이상 소프트웨어 소외대상이 없도록 프로그램 진행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진행 소감을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호남 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