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신작 4종 공개… ‘플랜8·붉은사막’ 눈길

2019-11-14 17:39

add remove print link

섀도우 아레나, 붉은사막, 플랜8, 도깨비 4종 공개
펄어비스 단일 업체로는 최대 규모인 200부스 운영

김광삼 총괄 프로듀서가 신작 ‘섀도우 아레나’를 발표하고 있다. / 이지은 기자
김광삼 총괄 프로듀서가 신작 ‘섀도우 아레나’를 발표하고 있다. / 이지은 기자

펄어비스가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에서 신작 4종을 14일 공개했다. 펄어비스는 미공개 신작 ‘섀도우 아레나’를 비롯해 ‘붉은사막’, ‘플랜8’, ‘도깨비’를 선보이고 세부내용을 발표했다.

신작 발표에 앞서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새로운 시작을 앞뒀다. 이 자리를 통해 신작 4종을 공개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가장 처음으로 선보인 섀도우 아레나는 50명의 이용자가 경쟁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근접전 형태의 ‘액션 배틀 로얄 게임’이다. 한국 게임 1세대 개발자 별바람으로 알려진 김광삼 게임디자인전략실장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캐릭터로는 키루스, 연화, 게하르트 슐츠, 하루, 사키, 헤라웬 총 6종이 공개됐다.

김광삼 총괄 프로듀서는 “(이 자리에서) 소개한 것이 전부가 아니다. 이후에도 새로운 캐릭터들은 계속 추가 론칭될 예정이다”며 “이 캐릭터들과 함께 검은사막의 세계관을 보다 입체적으로 조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이승기 총괄 프로듀서와 민 리 개발자가 ‘플랜8’을 발표하고 있다. / 이지은 기자
(왼쪽부터) 이승기 총괄 프로듀서와 민 리 개발자가 ‘플랜8’을 발표하고 있다. / 이지은 기자

플랜8은 펄어비스가 처음으로 도전하는 슈팅 장르의 게임이다. 펄어비스 초창기부터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월드 디자인 디렉팅을 맡아온 이승기 총괄 프로듀서와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아버지로 유명한 민 리가 합류해 개발 중이다.

검은사막의 세계관과 부분 연결되는 차기 플래그쉽 MMORPG 붉은사막도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붉은사막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의 용병들이 생존을 위해 싸우는 이야기를 사실적인 캐릭터와 컷신으로 그려냈다. ‘릴 온라인’ 디렉터였던 정환경 총괄 프로듀서와 릴 온라인, C9 액션을 책임졌던 이성우 액션 디렉터가 맡고 있다.

도깨비는 사람들의 꿈에서 힘을 얻고 성장하는 도깨비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수집형 오픈월드 MMO 게임이다. ‘검은사막’ 애니메이션을 이끌어온 김상영 총괄 프로듀서와 ‘검은사막’, ‘R2’, ‘C9’ 기획을 담당했던 최서원 개발 프로듀서가 개발을 책임지고 있다.

펄어비스는 이용자들이 이날 공개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시연 부스를 마련했다. 또 지스타 2019 내 단일 업체로는 최대 규모인 200부스로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home 이지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