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중등특수교육과,소방관에게 배우는 학교현장 안전사고 예방교육 진행

2019-11-18 00:39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중등특수교육과,소방관에게 배우는 학교현장 안전사고 예방교육 진행

광주여대(총장 이선재) 중등특수교육과는 14일 ‘소방관에게 배우는 학교현장 안전사고 예방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이우진)의 예비교사 역량함양 프로그램인 DREAM 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예비교사들의 역량함양을 위해 교육현장에 대한 이해도 향상,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력 강화, 교사인성함양 등을 지원하는 특강 프로그램이다.

이번 ‘소방관에게 배우는 학교현장 안전사고 예방교육’은 박명호 소방관(광주광역시 광산소방서)을 초빙해, 학교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유형별 예방 및 대처 요령을 익히는 실제적인 교육활동이 됐다.

중등특수교육과는 예비 특수교사를 양성하는 사범계열학과로서 국가의 교원양성 관련 지침에 의거하여, 최근 강조되고 있는 학교안전사고 예방교육 등을 정규 교육과정과 비교과 교육과정 등을 통해 충실히 편성 및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재학생들은 “미래의 특수교사로서 교실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태 발생 시 학생들을 보호할 수 있는 실제적인 기법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