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2019-11-18 11:24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시 서구,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지하철 이용주민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경각심 일으켜

광주시 서구가 지난 15일 상무역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치매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아침 출근 시간 붐비는 상무역에서 진행된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은 자칫 주민의 관심사에서 멀어질 수 있는 치매에 대한 경각심을 상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간호자원봉사 학생들이 함께 참여한 이날 캠페인은 치매안심센터 사업 홍보, 치매조기검진 안내, 홍보물 및 리플릿 배부 등으로 진행됐다.

서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만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 사업, 치매 치료 관리비 지원, 치매 고위험군 인지 강화 프로그램, 치매 어르신 실종 예방 사업 등을 운영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치매안심센터(☎350-4759,4760)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상무역을 이용하시는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과 치매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렸다”며 “앞으로도 치매에 대한 오해와 선입견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치매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여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