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화학

캠코, 한국서부발전과 노사관계 협력을 위한 MOU 체결

기사 본문

  • • 양사 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정보교류 및 업무협력을 통해 동반자적 노사문화 확산

19일 오전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신흥식 캠코 경영본부장(왼쪽 첫번째), 김상형 캠코 노동조합위원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한국서부발전 관계자가 「동반자적 노사문화 확산을 위한 노사관계 협력 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는 19일(화) 오전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서부발전(주)과 「동반자적 노사문화 확산을 위한 노사관계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금융공기업인 캠코와 발전공기업인 한국서부발전이 상호간 노사문화 및 업무 노하우 공유를 통해 양기관의 동반자적 노사문화를 확산하고 노사관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노사문화 우수사례 공유 △노사관계 실무자 역량 강화 △근로조건 개선을 위한 제도혁신 방안 마련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신흥식 캠코 경영본부장은 “캠코는 그간 안정된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노사가 합심하여 많은 성과를 이뤘다“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직원들의 근로조건을 개선하고 업무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상형 캠코 노동조합위원장은 ”향후 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노하우 공유를 통해 조직 발전과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 등 상생의 노사문화를 확립함으로써 행복한 일터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부산·경남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