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전남 직업계고, 공무원·공공기관·대기업·금융기관 등 대거 합격

    • • 전남 직업계고, 공무원·공공기관·대기업·금융기관 등 대거 합격

     

    취업 고민, 특성화고/마이스터고에서 해답을 찾다!
     
    취업 시즌을 맞아 전남 직업계 고등학교(특성화고 / 마이스터고)가 취업 사관학교 구실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2019년도 취업 시험에서 공무원, 공공기관, 대기업, 금융기관 등 우수기관에 전남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 220여 명이 대거 합격했다고 19일 밝혔다. 

    공무원은 전라남도청, 전라남도교육청, 국가직 지역인재 9급, 부사관 등 97명이 합격했고, 공공기관도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조폐공사 등에 10명이 취업했다, 금융기관은 농협은행, 광주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16명, 대기업은 포스코건설, LG화학, 롯데케이칼 등에 100여 명이 합격했다. 이들 우수 기관에 취업한 전남 직업계고 졸업(예정)자는 220여 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향후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있는 기관도 다수 있어 그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합격한 학생들 중에는 공무원 등 우수기관 취업을 목표로 특성화고/마이스터고에 진학한 학생들이 대다수여서, 중학교 때부터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진학지도가 더욱 절실히 필요하다는 시사점을 안겨준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우수기관에 대거 취업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과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 특성화고/마이스터고 47교 중에서 전기 고등학교로서 원서접수를 마감한 마이스터고 4교, 미래농업선도고 1교 등 5교를 제외한 특성화고 42교는 11월 18일(월)부터 21일(목)까지 4일간 원서를 접수한다.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호남 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