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의 꿈을 키우는 행복한 광주교육! 광주형자유학년제

2019-11-21 04:25

add remove print link

동·서부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 예비 중학생 학부모 연수 실시

광주시 동·서부교육지원청이 20일 동·서부 관내 예비 중학생 학부모 120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광주형자유학년제 학부모 연수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 국제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광주형자유학년제가 지향하는 교육목표와 취지를 살레시오중학교 김영만 선생님의 ‘자유학년제 톺아보기’ 강연과 함께 자유학년제 주제선택활동을 학부모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자유학년 학생 활동 지원팀의 ‘드론 축구’, 영천중학교 장여율 선생님의 ‘몸타를 활용한 모둠 창작수업’, 진남중학교 김태은 선생님의 ‘스토리텔링 수업’을 바탕으로 수업 콘서트가 진행되었다.

또한 자유학년제에서 학생이 주도적으로 진로체험활동을 하는 실제적 모습을 학부모가 직접 체험해 보고 광주형자유학년제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맛보는 기회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 기간에 학교 교육과정과 진로 탐색활동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게 되었고, 자유학년제의 핵심이 학생 참여형 수업으로 변화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 믿음이 가고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영주 교육장은 “광주형자유학년제 학부모 연수를 통하여 학생이 꿈을 키우는 광주형자유학년제가 올바르게 인식이 되고,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를 제고하며, 학생들의 올곧은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당부했다.

광주동부교육청(교육장 장영신)은 광주형자유학년제의 지속적인 발전과 교육혁신을 위하여 12월 12일(목)~13일(금), 이틀에 걸쳐 교육과정 및 자유학년제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전북 고창 일원에서 ‘2020학년도 학생중심 교육과정 자유학년제 컨설턴트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