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회장이 딸과 나눈 카톡 대화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2019-11-22 09:40

add remove print link

배우 함연지가 오뚜기 함영준 회장과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
함연지 “가족 카톡서 아빠 깨알 지식”이라며 해당 내용 공개

뮤지컬 배우 함연지 씨가 아버지 함영준 오뚜기 회장과 나눈 카카오톡 대화를 공개했다. 여느 아버지와 딸이 나눈 카톡 대화와 달라 눈길을 끌었다.

함연지 씨는 지난 20일 인스타그램에 "가족 카톡서 아빠 깨알 지식"이라며 이 내용을 올렸다.

함연지 씨와 함영준 회장 카톡 대화에는 때아닌 '참기름과 들기름'이 대화 주제로 올랐다. 함영준 회장 말에는 오뚜기 오너의 해박한 지식이 그대로 나타났다.

함연지 씨는 "아빠 요즘 참기름 들기름에 냉압착 방식이 중요하다는 걸 자꾸 여기저기서 듣네"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함영준 회장은 "우리 회사에서 나오는 순백참기름이 냉압착 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엄밀하게 말하면 냉압착은 불가능해"라며 "참깨를 고온에서 볶아서 기름을 짜기 때문에 온도를 내릴 수 없어. 그게 아니고 짜고 나서 급속히 참기름, 들기름 온도를 낮추는 거지. 휘발되는 참기름 향이 덜 날아가게 하기 위해"라고 답했다.

함영준 회장은 내공과 애정이 담긴 참기름·들기름 얘기를 계속 이어갔다. 아버지 카톡을 확인한 함연지 씨는 "오호 몰랐네. 넘나 유용!!"이라고 답했다.

그러자 함영준 회장은 "우리 제품에 대해서 무엇이든지 물어봐. 다 자신 있게 설명할 수 있어. 왜 만들었는지, 역사, 만드는 법, 용도, 특징, 원료 등"이라며 "왜냐하면 너희들처럼 우리 오뚜기 제품 하나하나는 모두 내 자식 같은 존재들이거든. 그런 소중한 마음을 갖고 신제품을 생각하고 제품을 발전시켜야만 한다고 아빠는 믿어"라고 말했다.

오뚜기 함영준 회장과 딸 함연지 씨가 나눈 카톡 대화 전문이다.

함연지 씨 인스타그램
함연지 씨 인스타그램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ㅋㅋㅋㅋㅋㅋ 가족카톡서 아빠 깨알 지식ㅋㅋㅋㅋㅋ

함연지(@yonjiham)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나는 두리안을 못 먹어서~~ 카페 두리안 치즈케이크 메뉴 보고 식겁 중 ????

함연지(@yonjiham)님의 공유 게시물님,

함영준 오뚜기 회장 / 연합뉴스
함영준 오뚜기 회장 / 연합뉴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