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임상춘 작가' 꿀조합 공식 “백희-쌈마웨-동백꽃 동시간대 1위 트리플 크라운”

2019-11-22 13:53

add remove print link

네티즌 “현실적인 이야기를 풀어내는 데 타고난 작가”
배우 박서준, 임상춘 작가 부르는 별명 “상춘이 형”

KBS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종영했다.

지난 21일 '동백꽃 필 무렵'은 마지막 회에서 23.8%라는 자체 최고 시청률로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KBS '동백꽃 필 무렵' 포스터
KBS '동백꽃 필 무렵' 포스터

'동백꽃 필 무렵'이 많은 사랑을 받는 데에는, 시청자들을 웃기고 울린 임상춘 작가의 공이 컸다. 임상춘 작가는 특유의 현실성 있고 공감 가는 대사들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동백꽃 필 무렵' 마지막 회 엔딩 크레딧에서 보여준 임상춘 작가의 메시지는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특히 편견에 갇혀 사는 동백을 향한 용식의 조금은 촌스럽지만 사랑스러운 폭격형 로맨스 대사는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KBS '동백꽃 필 무렵'
KBS '동백꽃 필 무렵'

또한 임상춘 작가는 '동백꽃 필 무렵' 엔딩 장면에 “이 세상에서 제일 세고 제일 강하고 제일 훌륭하고 제일 장한 인생의 그 숱하고도 얄궂은 고비들을 넘어 매일 나의 기적을 쓰고 있는 장한 당신을 응원합니다. 이제는 당신꽃 필 무렵”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다시 한번 시청자들을 울렸다.

‘동백꽃 필 무렵’ 작가의 이름으로 알려진 '임상춘'은 필명이다.

배우 지이수 인스타그램
배우 지이수 인스타그램

임상춘 작가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성별도 나이도 없는 작가가 되고 싶다"라며 "그래서 필명도 다소 낯선 ‘임상춘’으로 지었다"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다음에는 다른 이름으로 드라마를 써볼까도 생각 한다"라며 “친한 친구와 가족 외에는 자신이 임상춘이라는 걸 아는 사람도 없다”고 전했다.

KBS '쌈마이웨이'
KBS '쌈마이웨이'

임상춘 작가는 2013년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의 ‘사막의 별똥별 찾기’에 당선되면서 방송가에 발을 디뎠다. 이후 KBS 2TV 4부작 단막극 ‘백희가 돌아왔다’를 통해 이름을 알렸고, ‘쌈, 마이웨이’에 이어 ‘동백꽃 필 무렵’까지 성공으로 이끌며 세 작품 연속 동시간대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유튜브, KBS 안테나
유튜브, KBS 안테나
home 진보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