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중등특수교육과, 2019 미술교과 작품전시회 ‘美로 통하다’ 개최

2019-11-25 23:51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중등특수교육과, 2019 미술교과 작품전시회 ‘美로 통하다’ 개최

광주여대(총장 이선재) 중등특수교육과는 11월 25일 ~ 29일까지 진월동 갤러리 리채(관장 오병현)에서 2019학년도 가을학기 미술교과 작품전시회 '美로 통하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전시회는 가을학기 미술교과 교과목으로 편성·운영 중인 <미술교육론>(담당 겸임교수 이건용), <미술사>(담당교수 이난경)의 수업 작품 전시회로 진행되고 있으며, 중등특수교육과 1, 3학년 재학생이 참여해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한 미술작품들을 전시했다.

작품전시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예비교사로서 미술작품전의 전시 기획, 작품 제작, 실제 전시 작업 등을 통해 미술교육 전문가로서 역량을 키운 실제적인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美로 통하다'는 갤러리 리채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갤러리 리채 관계자는 “예비교사들의 신선하면서도 창조적인 미술작품들에 대한 갤러리 방문객 및 지역 주민들의 호응이 매우 크다”고 평가했다.

중등특수교육과 권충훈 학과장은 "특수교육현장에서 요구하는 능력 있는 예비중등특수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미술교과의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