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증심사 집단시설지구서 ‘놀고가게 갤러리’ 운영

2019-11-28 01:08

add remove print link

“무등산 아래 카페로 놀러 오세요!”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가 오는 30일부터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집단시설지구 일원에서 ‘놀고가게 갤러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등동동 일일팔칠(1,187m)’ 골목경제 활성화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증심사 집단시설지구 내 빈 점포와 카페를 갤러리 공간으로 활용, 예술과 상권의 상생을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명 역시 방문객들이 가게(store)와 갤러리(gallery)에 놀러 오시라(play)는 의미를 담았다.

11월 30일부터 12월 15일까지 운영되는 ‘놀고가게 갤러리’는 빈 점포를 활용한 ‘빈집갤러리’를 비롯해 카페 ‘이디야커피’, ‘빈센트카페’, ‘엔젤리너스’, ‘커피에반하다24’ 등 5곳에서 모두 46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광주비엔날레, 무등미술대전 등 각종 대회에 출품해 실력을 인정받은 지역 내 청년작가 8명(고정훈·성연호·신세희·오유진·정덕용·정승원·조성민·최소영)이 참여해 의미 있는 작품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동구는 이번 사업이 지역 청년작가들에게 작품 전시와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 점주들에게는 고객유치에 도움을, 주민들에게는 일상 속에서 예술작품을 접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놀고가게 갤러리가 단풍이 절정인 요즘 무등산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무등산 증심사 집단시설지구가 지역민과 외지인들에게 이름난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조성과 다양한 문화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