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 공효진, 정유미...” 국내 톱스타들 인스타에 일제히 올라온 사진 정체

2019-11-29 21:50

add remove print link

스튜디오 콘크리트가 진행하는 '1111' 프로젝트
프로젝트로 작가의 작품을 물물교환으로 구매하는 컨셉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IN ART WE TRUST #콘크리트1111 #CONCRETE1111

Studio Concrete(@studioconcrete)님의 공유 게시물님,

국내 톱스타들이 '콘크리트 1111' 프로젝트를 언급하고 나섰다.

지난 28일 '스튜디오 콘크리트' 공식 SNS 계정에 "IN ART WE TRUST"라는 글과 함께 '콘크리트 1111' 프로젝트 사진이 공개됐다.

송혜교, 공효진, 정유미, 이동휘 등 국내 톱스타들 역시 해당 사진과 함께 "IN ART WE TRUST"라는 글을 남기며 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들은 유아인의 절친들로 잘 알려져있다.

프로젝트 '1111' 2014년 배우 유아인이 결성한 예술 창작 집단인 '스튜디오 콘크리트'에서 실행하는 프로젝트로 작가의 작품을 물물교환으로 구매하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유아인/YooAhin????????(@hongsick)님의 공유 게시물님,

29일 헤럴드경제가 유아인을 인터뷰한 내용에 따르면 유아인은 해당 프로젝트에 대해 "집단 퍼포먼스라고 할 수 있다"며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내놓은 물건, 작품, 부동산 지분, 사업체 지분 등을 서로 물물교환을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러한 실험을 하는 이유에 대해 "이 시대 작품의 가치가 생성되고 사라지고 하는 과정을 들여다보지 않을 수 없었다"고 전했다.

유아인은 인터뷰에서 '스튜디오 콘크리트 설립에 대한 이야기', '1111 프로젝트의 한계 또는 실행 이유' 등 프로젝트에 관해 여러 이야기를 나누었다.

프로젝트 '1111'은 지난 11일부터 내년 11월 11일까지 1년간 진행된다. 스튜디오 콘크리트에서 전시되는 기간 누구나 작품을 볼 수 있으며 오는 1월 1일 열리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물물교환을 할 수도 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Hjk(@rovvxhyo)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hongjanghyun @halolee7 @with.hyunkyoung @b_joeun @suecommabonnie

Hyekyo Song(@kyo1122)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_jungyumi님의 공유 게시물님,

home 김민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