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중소기업 지원기관 업무협약 체결로 상생협력 기틀 마련

2019-12-03 09:39

add remove print link

공무원연금공단-중소기업 지원기관 업무협약 체결로 상생협력 기틀 마련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순철, 이하 협력재단)은 2일 중소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사회적 책임 및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가치 구현 ▲제휴복지몰, 동반성장몰 통한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등 판로지원 및 홍보 노력 ▲그 밖의 상생협력을 위한 공동방안 모색 등이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전・현직 공무원 170만명을 대상으로 하는 제휴복지몰에 동반성장몰을 연계하여 중소기업 판로지원과 홍보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협력재단과는 별도로 중소기업과 협력사업을 통해 자발적으로 성과를 공유하는 협력이익공유제도의 문화 확산 및 정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단과 협력중소기업 간 협력이익공유과제 발굴 및 신규 계약을 추진하여 성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공무원연금공단 경인지부와 부산지부에서는 보유중인 공무원임대주택을 관리하는 중소기업과 성과달성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협력이익공유과제를 시범 추진하고 성과 검토 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소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지원 뿐만 아니라 이를 이용하는 고객인 전・현직 공무원의 복지향상에도 도움이 되어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 며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