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고양시, 고아정 청소년 서포터즈 3기 수료

    • • 아동·청소년들에게.
    • • 정신건강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 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월 30일 일산동구보건소 2층 소회의실에서 ‘고아정 서포터즈 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고양시청


    ‘고아정 청소년 서포터즈’는 정신건강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해 고양시 아동·청소년들에게 정신건강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2017년부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고아정 청소년 서포터즈 3기는 안곡중학교 학생 15명, 현산중학교 학생 6명, 총 21명이 참여했으며 7월부터 11월까지 ‘우리들의 감성충전 놀이터’라는 주제로 문화·예술적 요소를 접목해 학교폭력예방, 또래관계증진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을 통해 고아정 서포터즈 학생들의 활동을 함께 공유하며 격려와 축하의 시간을 가졌고, 고양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인식개선과 긍정적인 문화형성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된 학생 5명을 선정해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장 상을 수여했다. 

    고아정 서포터즈 3기로 활동한 한 학생은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캠페인 활동을 직접 계획하고 진행하며 친구들과 소통하는 즐거운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1기부터 3기까지 활동한 또 다른 학생은 “3년 동안 서포터즈 활동을 하며 장래의 꿈에 조금 더 다가갈 수 있었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20년에도 고아정 서포터즈 4기를 모집할 예정으로, 궁금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www.goyangwithus.co.kr) 또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참조하거나 전화(☎031-908-3567~8, 9220)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