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입구 막은 외제차 빼달랬더니...“짜증나니까, 맞장 뜰래?”

2019-12-04 09:19

add remove print link

3일 뒤 주차장 입구 막은 차주, 사과대신 “자신의 외제차 긁힌 것 같으니 블랙박스 보여줘라”적반하장식 요구

유튜브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화순주차장 사건에 이어 전북 전주에서도 막가파식 주차장 사건이 발생해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1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제2의 화순사건'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린 A 씨의 가슴 뜨거운 사연은 이렇다.

지난달 30일 오전 1시께 전주시 효자동의 한 빌딩 주차장. 이날 A 씨는 야근 후 집에 귀가하려다 황당한 일을 겪었다. 같은 빌딩의 한 세입자인 B 씨가 A 씨의 승용차를 비롯한 차량 3대를 가로막고 사라진 것.

A 씨는 B 씨의 연락처로 15번이나 휴대전화를 걸었지만 B 씨는 전화를 받지 않았다.

이후 A 씨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카카오톡 보이스톡을 시도했고, B 씨와 연결돼 "차를 빼달라"고 요구했지만, 오히려 B 씨의 막가파식 대응에 뒷목을 부여잡았다.

A 씨는 "이어진 보이스톡 통화에서 B 씨가 '아니 쓸 때 없는 소리하지 말고, 나 짜증나니까 맞장 뜰래요?' 'XX 말 착하게 해요. 돈 잘 버세요? XXXX. 저 가고 있으니 XX 짜증나게 하지 말고' 등의 폭언을 하며 도리어 화를 냈다"고 말했다.

A 씨는 "B 씨가 술에 취해 실수하는 것 같아 자리를 회피하기 위해 택시타고 집에 가려고했다"고 했다. 하지만 이번엔 차막(차를 막음을 줄여 이르는 말)이 아닌 B 씨의 사람 길막(길을 막음을 줄여 이르는 말)이 시작된 것.

A 씨는 "B 씨가 '여자랑 노는라 차를 못뺐는데, 그럴수도 있지 왜 귀찮게 하냐, 나 전주와 연고도 없다'고 소리지르며 주먹을 불끈 쥐고 앞을 가로막았고, 이후 앞길을 막고 택시도 못타게 하려했다"고 했다.

이후 A 씨가 경찰에 신고하자 B 씨의 길막은 해제됐다.

다시 오후 2시께. A 씨는 다시 주차장을 찾아갔지만, 여전히 A 씨의 승용차는 B 씨의 차량에 가로막혀 있었다.

차막 보다 A 씨의 가슴을 활활 불태운 것은 누군가 A 씨의 승용차의 선루프를 담뱃불로 지진 것. 이 때문에 A 씨는 승용차 선루프가 일부 파손돼 112에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B 씨에게 연락을 시도했지만 연결되지 않았으며, 경찰은 "담배꽁초의 DNA를 감정해 수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후 B 씨는 경찰이 철수하고 나서야 가로막은 승용차를 빼서 사라졌다.

이 글을 본 네티즌들은 "어디냐. 구경가려한다', 나도 전주사는데 여긴 어디냐?', '주소를 찍어줘라', '보배드림의 화력을 보여줘야 한다', '구경 가야지', B 씨의 신상정보를 알려줘라' 등의 반응을 보이며 집단 행동을 예고했다.

3일 뒤. A 씨의 타오른 가슴이 식어갈때 쯤 B씨가 다시 한번 A 씨의 가슴에 불을 붙였다.

2일 오후 주차장 입구를 다시 가로막은 B 씨의 외제차. / 한평희 기자
2일 오후 주차장 입구를 다시 가로막은 B 씨의 외제차. / 한평희 기자

위키트리와 전화통화해서 A 씨는 "B 씨가 찾아와 사과를할 줄 알았는데, 오히려 보란듯이 다시 내 승용차를 가로막고서는 '내 외제차가 긁혔는데 블랙박스 확인이 가능하냐'고 요구해 거부했다"면서 "'B 씨는 또 인터넷에 자기 영상을 올렸냐. 다 녹취 따놨다'며 협박했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A 씨는 "'B 씨가 그냥 같은 층 사람들끼리 좋게 좋게 서로 사과하고 끝내자'고 제안을 했다"면서 "나는 잘못한 것도 없는데 B 씨의 후속 조치가 너무나 뻔뻔하다"면서 "건물주에게 사정을 얘기했더니 'B 씨는 월세가 밀려 독촉해도 월세는 안 주고 '자기 돈 많다'고 오히려 화를 내는 안하무인이다'며 건물주는 고개를 절래절래 흔들었다"고 허탈해했다.

home 한평희 기자 hphking0323@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