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환 팬클럽 로고 표절했던 중앙대… 결국 이런 결정 내렸다 (전문)

2019-12-04 09:40

add remove print link

김재환 팬클럽 명과 로고 동일했던 중앙대 총학생회 이름
“표절 아니다, 우연히 겹쳤다” 밝혔던 중앙대 총학

김재환 팬클럽 명 및 로고 / 중앙대 총학생회 로고
김재환 팬클럽 명 및 로고 / 중앙대 총학생회 로고

중앙대학교 총학생회가 가수 김재환 씨와 팬들에게 사과했다.

지난 3일 김재환 씨 트위터에 사과문이 올라왔다. 소속사 스윙엔터테인먼트는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에서 보내온 사과문이다"라며 "다시 한번 해당 사안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팬 여러분께 위로의 말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가 김재환 씨 팬클럽 명과 로고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해당 의혹이 불거지자 스윙엔터테인먼트는 "팬클럽 명 공식 표기와 웃는 로고 사용은 유사가 아닌 동일이라고 보인다"라며 공식적인 사과와 표기법 및 로고 교체를 요청했다.

소속사 측에서 공식적인 사과를 요청했지만 당시 총학생회는 "표절 아니다"는 입장을 내놓은 바 있다.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는 "'WIN:D'라는 이름은 선거 기간 중인 11월 5일 자체 논의를 통해 사용하게 됐다"며 "이름에 대하여 사전 조사가 충분히 이뤄지지 않은 채 안일하게 사용한 점 반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12월 2일 저녁부터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등 총학생회 공식 소통 채널을 통해 보내주신 문의 내용에 신중치 못한 태도를 보인 점, 구체적인 상황 설명 및 사과를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대단히 죄송하다"고 했다.

총학 측은 "현재 사용 중인 총학생회 이름과 로고를 전면 교체하겠다"며 "이러한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더 고민하고 찾아보는 총학생회가 되겠다"라고 덧붙였다.

김재환 트위터
김재환 트위터
home 유주희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