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단월면발전협의회' 발대식 개최

2019-12-04 11:52

add remove print link

지역주민, 유관단체 등.
마을 네트워크를 구축.

경기 양평군(군수 정동균) 단월면발전협의회(회장 이광신, 이하 협의회)는 지난 3일 단월면주민자치센터에서 단월면 지역발전과 면민화합을 꿈꾸며 발대식을 가졌다.

이하 양평군청
이하 양평군청

협의회의 설립취지는 단월면의 화합과 발전방안에 대해 고민하던 중 지역주민, 유관단체 등이 마을 네트워크를 구축해 살기 좋은 단월면을 만들기 위해 지역의 현안문제를 파악하고, 주민들과 소통하며, 단월면 여러 단체 및 기관들이 함께 통합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수렴과 민주적 의사결정방식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이광신 회장과 이상진, 조화숙 부회장, 각 리의 일반위원 등 30여명의 회원들로 출발한 협의회는 지역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참여해 단월면 발전을 위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정동균 양평군수는 “앞으로도 단월면이 그 어느 지역보다 가장 행복하시길 바라며, 단월면의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면민 여러분이 한 발 한 발 나아갈 수 있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단월면은 정신문화적인 것 보다 경제적, 물리적인 것이 다른 읍·면보다 부족한 것 같으며, 이런 부족한 점이 개선하려면 어느 한 단체의 힘보다는 민관이 힘을 합쳐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잘사는 단월! 행복한 단월! 좀 더 발전하는 단월!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고 취임사를 밝혔다.

앞으로 단월면발전협의회는 단월면을 위한 적극적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더 나아가 단월면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