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성료

2019-12-05 11:52

add remove print link

우수사례 발굴과 운영성과를 공유.
생활 속 평생학습 문화를 자리 잡는 계기.

평생학습도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3일 아일랜드캐슬 그랜드볼룸에서 2019년 의정부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하 의정부시청
이하 의정부시청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평생교육 관계자와 활동가·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한 해 동안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이루어낸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가운데)
안병용 의정부시장(가운데)

이날 행사를 통해 평생교육 유공표창, 명사특강, 우수사례발표, 문해교육 시낭송 및 시화전, 우수평생학습동아리 사진전, 평생학습 원데이클래스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
안병용 의정부시장

또, 전시장에서는 행복학습센터 5개소와 행복공유마을학교, 평생학습 특성화 사업인 똑똑학습번개 등에 참여한 수강생들의 학습결과물 250여 점을 전시했다.

이 밖에도 행사장 로비에서 희망카페창업교실 수강생들이 커피 바리스타 체험부스를 운영하였고, 직업능력개발캠퍼스와 의정부야식당 등 강사와 수강생의 재능기부로 평생학습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송원찬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장은 "이번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통해 2019년 의정부시 평생학습 사업 전반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우수사례 발굴과 운영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생활 속 평생학습 문화를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