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신당 최경환 의원, 수능 마친 고3 대상 ‘성공하는 리더십’ 릴레이 강연

2019-12-05 16:24

add remove print link

6일 중앙여고, 12일 전남여상, 17일 금파공고

대안신당 최경환 의원
대안신당 최경환 의원

대안신당 최경환 의원(광주 북구을,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광주 북구 소재 고등학교 4곳에서 수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공하는 리더십’을 주제로 릴레이 강연을 갖는다.

지난 3일 금호고에서 첫 번째 강연을 시작으로 6일 중앙여고, 12일 전남여상, 17일 금파공고에서 강연을 한다.

최경환 의원은 강연에서 ‘성공하는 리더십’을 주제로 △한 우물 파기와 멀티플레이어 △말 잘하고, 글 잘쓰자 △서생적 문제인식과 상인적 현실감각 △생활의 승자가 되자 △협력하고, 대화할 줄 아는 사람이 되자 △세계인이 되자 등에 대해 학생들에게 강의한다.

최경환 의원은 사람들과 어울릴 줄 알고 협력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김대중 대통령의 어록인 “영웅은 높은 곳에 올라가 멋진 포즈를 취하고 국민이 원하는 바를 말하는 사람이다”를 통해 진정한 대화의 힘을 설명한다.

최경환 의원은 또 ‘말과 글의 중요성, 대화와 소통의 리더십’과 “원칙과 철학과 함께 문제해결 능력, 실사구시의 리더십을 갖춰야 한다”는 내용을 설명한다.

최경환 의원은 김대중 대통령을 서거할 때까지 보좌한 ‘마지막 비서관’으로 전남대, 연세대 객원교수로 재직한 바 있다. 전남대에서는 2년간 ‘김대중의 사상과 리더십’ 강의를 진행했으며, 저서<김대중 리더십>을 출판했다. 현재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