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제10회 은퇴설계와 사회공헌포럼 개최

2019-12-06 15:57

add remove print link

12개 공제‧연금기관 및 연구기관과 함께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6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과천분원에서 12개 공제‧연금기관 및 연구기관과 공동으로 '은퇴설계와 사회공헌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은퇴자의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거버넌스 체계 구축”과 “지역균형발전과 은퇴자 정책의 연계 가능성”을 주제로 진행되었고, 학계, 공공기관, 연구기관 및 봉사단체 등 100여개 기관 300여명의 관계자가 참여하였다.

포럼 진행은 목진휴 국민대 명예교수가 맡았다.

첫 번째 세션은 송하중 경희대 명예교수가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 거버넌스 체계 구축에 대해 발표를 했으며, 중앙대 조성한 교수와 사학연금공단 이종석 팀장이 토론자로 나섰다.

두 번째 세션은 한국행정연구원 윤영근 부연구위원이 공무원연금공단의 은퇴자 공동체 마을과 지역균형발전과의 연계 가능성을 제시했고, 한경대 이원희 교수와 은퇴자 공동체 마을 거주자인 아주대 이민규 명예교수가 참석하여 토론을 이어갔다.

공무원연금공단 정남준 이사장은 “이번 포럼은 12개 공제‧연금, 연구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여, 공공기관이 선도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인식을 같이 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며 "포럼에서 제시된 의견은 은퇴자 정책 수립과 사회공헌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국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공동개최 기관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