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올라왔다” 100위 밖에 있다가 또 슬금슬금 차트에 올라온 노래

2019-12-06 21:20

add remove print link

100위 밖에 있다가 29위 까지 치고 올라와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기네스 기록 셋 보유

평소에는 100위 밖에 있다가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어김없이 차트에 올라오는 곡이 화제다.

6일 음원 사이트 멜론 일간 차트에서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가 29위를 기록했다.

머라이어 캐리 'All I Want for Christmas is
머라이어 캐리 'All I Want for Christmas is

이 노래는 ' Merry Christmas(Deluxe Anniversary Edition)' 앨범의 곡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송으로 오랜 사랑을 받아온 곡이다.

또 지난달 26일(현지 시각) 외신 보도에 따르면 머라이어 캐리의 메가 히트곡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3가지 기네스 기록을 세웠다.

머라이어 캐리 SNS
머라이어 캐리 SNS

홀리데이 차트에서 가장 인기있는 솔로 가수의 곡,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여자 노래, 영국 싱글 톱10 차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크리스마스 노래로 선정됐다.

이하 멜론
이하 멜론

이날 기네스 신기록을 세운 머라이어 캐리는 자신의 SNS에 사진과 함께 "2020년 새 기록에 내가 3개나 오르다니 정말 감사하다. 기네스북 고맙다. 'All I Want for Christmas is'를 피날레로 같이 부르자"는 메시지를 적었다.

2017년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빌보드 HOT100 차트 9위를 기록하며, 발표 23년 만에 최초로 10위권내에 진입해 많은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home 김현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