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스마트앱어워드2019’ 은행분야 최우수상 수상

2019-12-13 03:04

add remove print link

12일 ‘스마트앱어워드2019’ 시상식에서 모바일뱅킹 서비스로 수상 영예
인터넷에코어워드 ‘서비스 혁신대상’에 이어 2관왕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 사진제공=부산은행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 사진제공=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12일 오전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스마트앱어워드 2019’에서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서비스가 은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은 뱅킹 서비스, 인증, 푸시알림 등 모든 금융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제공하는 통합 모바일 앱 서비스이다.

로그인과 동시에 메인화면에서 전체 계좌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인증(지문, 홍채, 패턴, 간편비밀번호, Face-ID)을 통해 조회, 이체 등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은 지난 10월 모바일뱅킹의 위젯뱅킹 서비스로 ‘인터넷에코어워드’ 서비스 혁신대상 수상에 이어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은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2019 i-AWARDS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은 부산은행을 대표하는 비대면 플랫폼으로 계속 진화해 나갈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앱어워드’는 현재 운영중인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모바일 앱 평가 시상식으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한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