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 맛집 연말모임장소로 주목 받는 ‘충무공이순신횟집’

2019-12-13 14:49

add remove print link

바다전망이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
싱싱한 활어회와 다양한 해산물

연말을 맞이해 술자리보다는 특별한 연말을 보내기 위해 특별한 장소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추운 날씨 탓에 장거리보다 수도권 근교 지역을 많이 찾는데 그 중에서도 안산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대부도가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수도권 근처에서 서해바다를 볼 수 있는 대부도는 주말을 이용해 나들이를 떠나는 가족 및 연인들도 많이 찾는 곳으로 대부도 가볼만한곳도 많아 좋은 추억을 만들기에도 좋은 곳이다.

대표적인 명소로 대부해솔길, 방아머리해수욕장, 구봉도 낙조전망대, 탄도항, 유리섬 등 다양한 명소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이들이 찾는다는 시화나래 달전망대와 동춘서커스를 꼽을 수 있다.

75m 높이의 시화나래 달전망대는 최상층에 올라 넓은 서해바다와 함께 멋진 송도 신도시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일부는 투명 유리데크로 되어 있어 스카이워크 체험으로 담력 테스트도 즐길 수 있다.

동춘서커스는 대부도에서 볼거리로 유명하다. 95년 전통과 역사를 갖고 있는 공연단으로 대부도 빅탑극장에서 볼 수 있다. 국내 유일 최장수 공연단으로 동춘서커스 단원들이 펼치는 아슬아슬한 곡예는 보는 이들에게 극도의 긴장감도 선사해준다.

대부도는 수많은 명소들과 함께 대부도 횟집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그 중 대부도 맛집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충무공이순신횟집’은 대부도에서 바다전망이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도 유명하다. MBC ‘나혼자산다’의 얼장인 배우 이시언이 야외석에서의 해산물 먹방도 선보인 곳이다.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곳으로 대부도 단체모임 혹은 대부도 워크샵을 하기 위해 찾는 이들도 많은 곳이다. 전망뿐만 아니라 맛까지 인정을 받은 ‘충무공이순신횟집’은 싱싱한 활어회는 물론 다양한 해산물을 맛보기 위해 찾는 이들도 많다. 해마다 제철을 맞이하는 조개구이, 대하구이, 쭈꾸미 등 제철 해산물을 맛보기 위해 대부도를 찾는 이들 역시 '충무공이순신횟집' 을 주목하고 있으며 대부도 랍스타 회는 이곳만의 별미이다.

복층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다양한 크기의 룸을 보유하고 있는 ‘충무공이순신횟집’은 연말모임 장소로도 주목을 받는 곳으로 해산물의 신선한 맛과 함께 아름다운 전망을 동시에 즐기며 특별한 연말을 보내는 것도 좋겠다.

home 장원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