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구, 오는 18일 광산교육자원박람회 개최

2019-12-15 03:40

add remove print link

혁신을 위한 상상력, 교육의 미래를 열다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12월 18일 오후 2시부터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광산교육자원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행정과 주민이 일구어낸 올해의 교육 성과들을 소개하고, 좋은 활동들이 학교와 마을에서 더 넓게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

광산구 첨단2동은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교육행정협의체와 중학생협의회, 고등학생협의회, 공방협의회 등을 만들어 ‘첨단예술축전’과 주민총회를 여는 등 주민 주도의 교육활동이 활발하다. 광산구청은 월봉서원 등의 문화재를 활용한 교육사업을 펼쳐 올해 문화재청 우수사업 3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번 박람회는 이러한 광산구의 교육자원들을 선보여 학교의 교육내용을 풍성하게 하고 마을 주민의 교육역량을 드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한다. 현장에서는 마을교육자원을 정리한 책자와, 광산구 각 과에서 펼치는 교육 사업들을 정리한 책자도 배포할 예정이어서 내년의 교육계획을 수립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도 전자칠판과 벽면 녹화를 이용한 미세먼지 없는 교실, 재활용품을 이용한 놀이기구, ‘우리 동네 광산’ 그림책 제작과정 등 등 다채로운 전시도 선보인다.

박람회를 통해 교육 관계자들이 광산교육자원을 직접 체험하고 교류·소통함으로써 마을교육공동체의 성장은 물론 주민 주도의 자치교육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