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합니다” 전 여자친구 돈 쓰고도 안 갚은 '유튜버' (영상)

2019-12-15 10:09

add remove print link

방송 출연 후 악플 쏟아지자 공개 결심해
“유튜버 김지원 씨가 전 여자친구 돈을 갚지 않는다”

이하 유튜브, '찌워니의 삶'

유튜버 '찌워니'에 관한 충격적인 폭로가 나왔다.

지난 13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유튜버 찌원이 무엇이든 물어보살'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지난 2일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한 한 여성의 친구다.

방송에서 여성은 "전 남자친구가 돈을 떼먹었다"라며 사연을 털어놨다. 그는 적금을 깬 1400만 원으로 전 남자친구 집 보증금과 월세를 빌려줬다. 하지만 헤어진 후 그는 돈을 갚지 않고 연락을 끊었다. 남성은 이 돈을 도박으로 탕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KBS2 '무엇이든 물어보살'
KBS2 '무엇이든 물어보살'

작성자가 공개적으로 글을 쓴 이유는 이 여성에게 쏟아진 악플 때문이다. 작성자는 "악의적인 편집이나 과장된 내용도 있었다. 악플이 온전히 내 친구에게로만 향하는 게 너무 분통하고 안쓰럽다"라고 했다.

작성자는 방송에서 언급된 전 남자친구가 '찌워니'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유튜버 김지원 씨라고 밝혔다. 작성자는 "우선 내 친구한테 돈 갚아라. 약속한 날짜까지 갚지 않으면 이렇게 글만 올리는 것으로 끝내지 않겠다"라고 했다. 이어 "매일같이 달리는 악플에도 그저 바보같이 그럴 가치도 없는 사람을 좋아한 죗값을 받는거라고 울면서 말하는 제 친구에게 비난을 멈춰달라"라고 호소했다.

작성자는 해당 글 내용이 명백히 사실이라고 강조하며 증거가 필요하면 쪽지나 메일을 보내라고 했다. 일부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댓글을 통해 김지원 씨가 BJ 찬(백승찬·26)과 친한 사이라고 말했다. BJ 찬은 여자친구 폭행, 마약 등 혐의로 체포됐다.

작성자가 쓴 글은 15일 오후부터 삭제된 상태다. 관련 내용을 담은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져나갔다. 아직 김지원 씨 입장은 나오지 않았다.

home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