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출시되는 '아이폰SE2'에 숨겨진 비밀

2019-12-15 12:00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6일 일본 맥오타카라에서 보도한 내용
주요 외신 '애플 고도의 판매 전략'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셔터스톡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셔터스톡

애플이 내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보급형 모델 아이폰 SE2에 숨겨진 비밀이 밝혀졌다.

지난 6일 일본 매체 맥오타카라는 아이폰SE2가 아이폰9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나인투파이브맥 등 주요 외신들도 맥오타카라를 인용 보도했다.

A13 Bionicチップを採用したiPhone 8のアップデート版はiPhone 9? | Rumor | Macお宝鑑定団 blog(羅針盤) Appleが開発中の2020年春に発売されるとされるiPhone SE2は、iPhone 8の筐体をそのまま継続採用し、A13 Bionicチップを搭載し、3D Touchは非搭載となるモデルとなることから、iPhone 9と呼ぶ可能性もあると情報筋...
www.macotakara.jp
iPhone 9 could be the new ‘SE 2’ in 2020, source claims - 9to5Mac We’ve been learning more about the new budget iPhone that Apple’s expected to launch next spring. While reliable Apple analyst Ming-Chi Kuo calls it the iPhone SE 2, it will more closely resemble the iPhone 8.  Now a new report suggests that Apple could call it the iPhone 9. 2017 brought a more confusing iPhone …
9to5Mac

맥오타라카는 소식통의 말을 빌려 "2020년 봄에 출시될 아이폰SE2는 '아이폰9'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아이폰8의 몸체를 그대로 채택하고 A13 바이오닉 칩을 장착하지만, 3D 터치 기능은 탑재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나인투파이브는 아이폰8과 동일한 몸체에 4.7인치 LCD 화면을 가진 아이폰은 아이폰9라는 이름이 더 적합할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Apple hub·Appleidesigner
트위터 Apple hub·Appleidesigner

업계에서는 이를 애플 고도의 판매 전략이라고 판단했다. 4인치의 콤팩트한 사이즈를 원하는 고객층은 꾸준히 존재했고, 상대적으로 비싼 프리미엄 가격대 아이폰 XR 판매량 기대했던 것보다 저조했던 이유다.

구글, 화웨이 등이 내놓은 저가형 모델이 인기를 끌었던 것도 한몫을 했다. 또한 상대적으로 손 사이즈가 작은 인도 등 새로운 아시아 시장 개척을 위한 것이라는 말도 나왔다.

아이폰9이라 불릴 보급형 아이폰SE2는 399달러로 출시되며 색상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레드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