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부작용으로 4개의 유방을 갖게 된 이 여성의 사연

2019-12-20 17:28

add remove print link

부실 성형수술로 여분 유방 2개 생겨
병원 "수술비 500만원 보상해주겠다"

사진출처 / 광동 공영채널
사진출처 / 광동 공영채널
중국의 한 여성이 23만위안(약 3813만원) 이상을 지급하고도 잘못된 성형수술로 어처구니없게도 네 개의 유방을 갖게 됐다.

19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중국 광둥성(广东省) 지역 언론을 인용해 선전(深圳)에 사는 한 여성이 비싼 성형수술 후에 ‘네 개의 유방’을 갖게 되어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름이 왕으로 알려진 여성은 출산 후 자신의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아 올해 5월 광저우(广州 )의 성형병원에서 유방확대 수술을 받았다. 하지만 잘못된 성형수술로 인해 양쪽 가슴에 두 개의 종양이 생겼다.

당시 의사는 가슴의 크기가 다르고, 크기도 키울 필요가 있어 두 쌍의 유방 보형물을 사라고 조언했다. 그는 이 모든 과정에 23만위안을 지급했다.

왕씨는 전신 마취를 받았으나, 수술 중에 한 번 깨어난 것을 기억했다. 그는 수술 후에 왼쪽 팔에 큰 흉터가 있음을 발견했다. 의사는 화상 자국이라고 주장했지만 왕씨는 동의하지 않았다.

사진출처 / 광동 공영채널
사진출처 / 광동 공영채널

올해 10월 가슴이 아파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았는데, 가슴에 딱딱한 혹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검사 과정에서 이 혹은 부실한 성형수술로 인한 ‘두 개의 여분 유방’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는 “윗부분이 더 크고 아래쪽은 더 작고, 위쪽은 단단하고, 아래쪽은 부드러웠다”라고 말했다. 그를 검사한 의사는 단단한 부분이 부드러워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병원은 그에게 3만위안(약 500만원)의 보상과 함께 수술비용을 환불하겠다고 제안했다.

그는 병원의 제안을 거절하며 3개월 동안 일을 할 수 없었고, 병원 실수로 인해 큰 정신적 충격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병원 관계자는 “의사들은 모두 전문의 자격을 갖고 있으며, 수술이 실패했다는 왕씨의 주장을 받아들일 수 없다”라고 말했다.

home 장원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