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혼자 이겨내게 해서 미안해” 아빠 돌아가신 후 엄마 외면했던 심진화 속사정

2019-12-31 08:38

add remove print link

"엄마를 보면.. 아빠 생각이 너무 많이 났다"
딸에게 못해준 것이 평생 '마음의 짐'

MBN '동치미'
MBN '동치미'

지난 21일 방송된 MBN ‘동치미’에서는 심진화 씨가 어머니와 동반 출연해 ‘속마음 고백, 내가 더 미안해’ 시간을 가졌다.

심진화 씨는 어머니에게 “엄마 미안한 거 있어요?”라고 물었다. 심 씨 어머니는 “미안한 거 천지지”답했고 엄마 얼굴을 바라보며 이야기를 이어가던 심 씨는 눈물을 흘렸다.

심 씨는 “아버님 돌아가신 후에 어머님이 너무 힘들어 보인다. 정작 아빠 돌아가셨을 때 나는 내 아빠가 없어진 거니까 그게 너무 힘들어서.. 엄마도 남편이 없어진 건데”라며 엄마의 상실감을 이해하지 못했던 딸이라고 고백했다.

심 씨는 힘들었던 기억을 떠올리며 “나는 엄마를 보면 아빠 생각이 너무 많이 나니까 엄마 보는 게 너무 힘들었다”며 “엄마 혼자 이겨내게 해서 내가 진짜 그게 아직도 너무너무 그게 미안해요”라고 말했다.

심 씨 어머니는 딸의 고백을 듣자 “너 뒷바라지 못해 준거 진짜 미안하고. 니 친구들 다 대학교 다닐 때 여행 가고 하는 거 보면서. 넌 일해야 하니까 그것도 너무 가슴 아팠어”라며 마음을 전했다.

심 씨 어머니는 “네 갈길 잘 가고 있어서 엄마가 너무 행복해”라고 말했다. 심 씨는 “그게 다 엄마가 긍정적으로 키워줘서 그래요”라며 돈독해진 모녀의 모습을 그렸다.

CREDIT

기획·편집·디자인 김이랑 비주얼 디렉터

home 김이랑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