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내내 영화관 가게 만드는 '2020년' 영화 라인업 9

2019-12-31 00:20

add remove print link

2020년 개봉하는 주요 기대작
마블, DC 등 기대작 라인업

영화 '조커' 스틸컷
영화 '조커' 스틸컷

올해도 영화 '극한직업', '어벤져스', '스파이더맨', '기생충', '조커', '겨울왕국' 등 2019년을 빛냈던 영화들,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내년은 2019년보다 더욱더 재밌고 화려한 영화 라인업으로 가득 차 있다. 월 별로 영화광들을 흥분시킬 상반기 기대작들을 정리해봤다.

1월 - 닥터 두리틀, 남산의 부장들

영화 '닥터 두리틀', '남산의 부장들' 스틸컷
영화 '닥터 두리틀', '남산의 부장들' 스틸컷

영화 '닥터 두리틀'은 MCU에서 아이언맨을 연기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이하 로다주)의 복귀작이다. 로다주는 극 중에서 동물들과 말을 할 수 있는 의사 두리틀 역을 연기한다.

닥터 두리틀은 1920년대 영국 작가 휴 로프팅이 쓴 동화 ‘닥터 두리틀 이야기’의 주인공 의사다. 우연히 동물과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능력이 생긴 이후 그는 사람 대신 동물을 진료해주는 수의사가 된다.

영화 남산의 부장들은 1979년 10월 26일 박정희 전 대통령 암살사건을 다루는 이야기다. 영화 '내부자들'로 호흡을 맞춘 우병호 감독과 배우 이병헌, 이성민, 곽도원 씨 등이 출연한다.

2월 - 버즈 오브 프레이

영화 '버즈 오브 프레이' 스틸컷
영화 '버즈 오브 프레이' 스틸컷

DC 코믹스의 빌런, 할리퀸이 솔로 영화로 돌아온다. 영화 '버즈 오브 프레이'는 배트맨이 없는 고담시에서 할리퀸, 헌트리스, 블랙 카나리가 힘을 합쳐 한 소녀를 구한다는 이야기다.

영화는 DC 코믹스의 인기 캐릭터인 할리퀸이 등장하는 스핀오프 작품이라는 점 때문에 제작 초반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극 중 악당 블랙 마스크 역에 배우 이완 맥그리거가 캐스팅됐다는 점도 화제였다.

3월 - 뮬란

영화 '뮬란' 스틸컷
영화 '뮬란' 스틸컷

디즈니 라이브액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사화된 영화 '뮬란'은 3월 국내에 개봉한다. 영화 '뮬란'은 중국 남북조시대 화목란의 설화를 원작으로 1998년 디즈니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파씨 가문의 외동딸 '뮬란'이 아버지 대신 남장을 하고 전쟁에 참가해 영웅이 되는 이야기다. 배우 유역비 외에도 견자단, 이연걸 등이 출연한다.

4월 - 엑스맨 : 뉴 뮤턴트, 007 노타임 투 다이

영화 '엑스맨 : 뉴 뮤턴트', '007 노타임 투 다이' 스틸컷
영화 '엑스맨 : 뉴 뮤턴트', '007 노타임 투 다이' 스틸컷

지난 2015년 슈퍼히어로 장르와 호러 장르를 결합하겠다 말해 화제가 된 영화 '엑스맨 : 뉴 뮤턴트(이하 엑스맨)'도 드디어 개봉을 한다.

'엑스맨'은 지난 2018년 4월 개봉 예정이었지만 재촬영을 이유로 2019년 2월로 개봉이 한 차례 연기됐다. 그러나 재촬영은 이뤄지지 않았고 이후 디즈니 플러스 스트리밍 서비스로 공개된다는 루머까지 나왔다.

디즈니는 폭스를 인수하며 영화 '엑스맨 : 뉴 뮤턴트'를 2020년 4월에 개봉한다고 발표해 팬들을 안심시켰다.

영화 '007 카지노 로얄'부터 '퀀텀 오브 솔리스', '스카이폴', '스펙터'까지 4편 동안 제임스 본드를 연기한 다니엘 크레이그의 마지막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가 4월 개봉한다.

다니엘 크레이그 외에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에서 프레디 머큐리를 연기한 라미 말렉과 영화 '007스펙터'의 주인공 레아 세이두가 출연한다.

5월 - 블랙 위도우, 분노의 질주9

영화 '블랙 위도우',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스틸컷
영화 '블랙 위도우',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스틸컷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4 첫 작품인 '블랙 위도우'는 소련 붕괴 전 KGB 특수요원으로 키워진 나타샤 로마노프가 소련 붕괴 후 그녀를 제거하려는 세력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린다.

블랙 위도우 외에 원작 코믹스에서 러시아판 캡틴 아메리카에 해당하는 레드 가디언, 빌런으로는 태스크마스터(안드레 홀랜드•Andre Holland)가 출연한다.

영화 '분노의 질주' 시리즈도 9편으로 관객들을 찾는다. 주연 배우인 빈 디젤, 샤를리즈 테론 등이 그대로 출연하며 영화 '분노의 질주 : 홉스&쇼'에 출연한 드웨인 존슨과 제이슨 스타뎀은 출연하지 않는다.

6월 - 원더우먼 1984

영화 '원더우먼' 스틸컷
영화 '원더우먼' 스틸컷

지난 2017년 개봉한 DC 유니버스의 영화 '원더우먼' 속편이 6월 개봉한다. '원더우머 1984'는 제목 그대로 1980년대 냉전시대 이야기를 다루며 주연 배우 갤 가돗, 크리스 파인 등이 그대로 출연한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새로운 빌런인 맥스웰 로드(페드로 파스칼)가 등장했다. 그는 사업 실수로 자살했던 아버지, 초능력자들이 만든 싸움에 휘말려 목숨을 잃었던 어머니로 인해 권력자와 슈퍼 히어로들에게 분노를 느끼는 인물이다.

DC 코믹스 원작에서는 정신을 통제하는 오막(OMAC) 프로젝트를 이용해 데미스키라 왕국을 공격하는 인물로 등장한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