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향자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6천여명 운집 성황리 개최

2020-01-12 15:11

add remove print link

박광온, 이형석, 최재성, 이개호, 서삼석, 송갑석, 장휘국, 서대석, 김병내, 김삼호, 구충곤 참석
당대표 등 국회의원 20명, 시도지사 9명 등 35명 영상축사
양향자“창원·울산과 경쟁해 이기는 광주를 만들고 싶다”

양향자 예비후보
양향자 예비후보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전 최고위원이 11일 개최한 출판기념회에 정치인, 기관단체장, 주민 등 6천여명이 참여하여 뜨거운 열기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민주당 박광온 최고위원, 이형석 최고위원, 최재성 전략기획자문위원장, 이개호 전 농식품부장관, 서삼석 국회의원, 송갑석 광주시당위원장 등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구충곤 화순군수, 윤병태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최영호 동남갑 예비후보, 이용빈 광산갑 예비후보, 이남재 서구을 예비후보, 전진숙 북구을 예비후보도 행사장을 찾아와 자리를 빛냈다.

지방의원들도 다수 참석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장재성 광주시의회 부의장, 송형일 시의원, 황현택 시의원, 정순애 시의원, 이홍일 시의원, 반재신 시의원, 최영환 시의원, 강기석 서구의회 의장, 김영선 구의원, 윤정민 구의원, 박영숙 구의원, 오광교 구의원, 전승일 구의원, 강인택 구의원, 전미용 구의원, 전주언 전 서구청장, 임우진 전 서구청장, 정병문 전 시의원 등이 출판기념회에 함께 했다.

경제인도 다수 참석했다. 공후식 대한건설협회 전남도회장, 모아건설 박윤하 부회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양용호 금성농협조합장, 김명렬 서창농협조합장, 최승곤 남양 STN회장, 최영자 벽상해운 회장, 이정원 홈네트홈 대표, 한상원 다스코 회장, 최갑렬 삼일건설 대표 등이다.

주민들을 대표하는 단체 임원도 행사장을 찾아 출판을 축하했다. 이승현 화정3동 주민자치위원장, 정태성 화정3동 바르게살기위원장, 박춘복 화정3동 보장협의체위원장, 안해옥 화정4동 주민자치위원장, 심혜경 화정4동 자율방범대장, 권재환 풍암동 보장협의체 위원장, 황경희 풍암동 새마을부녀회 회장, 이인춘 광주 장애인 총연합회 회장, 서용규 광주 장애인 체육회 상임부회장, 김성중 광주 서구 장애인협회 회장, 정진삼 광주 장애인문화협회 회장, 박종필 광주 지체장애인협회 회장, 최홍규 광주 사랑복지회 회장, 정무중 광주광역시 해병전우회 회장, 최형구 해병전우회 서구 회장, 박용구 곰두리 회장, 박동선 대한 어머니 서구 지회, 이권희 서구 가정어린이집 연합회 회장, 김종각 광산구 의사회장, 이인춘 장애인 총연맹 회장, 김찬용 광주시연합 대표, 양호철 민주평통 서구 자문위원장, 이정순 서구부인회 회장, 구병진 실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이명자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상임대표, 전지연 부패방지국민운동 광주총연합 회장 등이다.

이밖에도 김선남 전남매일 대표, 김병우 호남일보 사장 등 언론계와 윤병주 국가인재원 교수, 노용환 성균관대학교 교수, 최영태 전남대학교 사학과 교수, 김윤세 호남직업전문학교 이사장 등 교육계 인사와 오찬교 유은학원 총동문회장, 권희석 유은학원 재경동문회장, 장선희 광주여상 동문회장, 송태종 광주일고 총동창회장 등 동문도 참석하여 축하했다.

이해찬·이인영 대표 등 국회의원 20명, 시도지사 9명 영상축사

이해찬 당대표, 이인영 원내대표, 김해영 최고위원, 남인순 최고위원, 이수진 최고위원,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 윤관석 정책위수석부의장, 홍익표 수석대변인, 김성환 당대표비서실장, 백혜련 전국여성위원장, 홍영표 전 원내대표, 우원식 전 원내대표, 우상호 전 원내대표 등의 국회의원이 영상 축사를 보내와 행사를 함께했다.

이밖에도 이용섭 광주시장,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지사, 허태정 대전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송하진 전북지사, 양승조 충남지사, 이시종 충북지사, 김경수 경남지사 등 시도지사 9명이 영상으로 축하를 전했다.

또한 김부겸, 김상희, 박범계, 서영교, 전해철, 전현희, 한정애 국회의원과 김현 민주당 사무부총장,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서대석 서구청장, 강기석 서구의회 의장, 아주대병원 이국종 교수도 영상 축사를 보내 국회의원 20명 등 총 35명이 영상으로 축하했다.

민주당 윤호중 사무총장, 송영길, 홍영표, 김영춘, 김정호 의원과 오거돈 부산시장, 최문순 강원지사,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등 9명은 축전을 보냈다.

“광주의 경제시계 다시 돌려, 창원·울산 등과 경쟁해 이기고 싶다”

양 전 최고위원은 이날 강연에서 “양향자는 이기고 싶다”며 “사람을 이기고 싶은 것이 아니라, 스마트 팩토리로 산업 고도화를 추진하는 경남 창원과 경쟁해 이기고 싶고,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조만간 생산할 울산과 경쟁해 이기고 싶다”고 열변을 토했다.

이어 양 전 최고위원은 “4세대 방사광 가속기 유치에 도전하는 충북과, 데이터산업 유치에 팔 걷고 나선 강원도와 경쟁해 이기고 싶다”며 “저에게는 광주의 아들딸들이 외지가 아닌 광주에 터전을 잡고 살 수 있는 광주를 만들겠다는 꿈이 있다”고 강조했다.

양 전 최고위원은 “자신의 삶을 소중히 가꿔온 청년이라면 일자리 걱정은 안 해도 되는 도시 광주, 재능있는 청년이 창업에 도전하고 실패해도 다시 도전할 기회가 있는 도시 광주를 만들고 싶다”며 “AI 창업 기업이 1조 원대 매출로 유니콘 기업이 되는 광주를 만들고 싶다”고 하여 관객의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