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새끼가 최고여~” 부모님 만족도 100%라는 설 선물 추천 (feat. 비타민)

2020-01-15 11:00

add remove print link

코앞으로 다가온 설 명절, 올해 가족 선물은?
부모님부터 조카까지 연령 및 효능별 비타민 선물 추천

곧 다가오는 설 연휴. 오랜만에 함께할 가족들과의 시간, 맛있는 음식 등 우리를 설레게 하는 것들이 참 많지만, 이 모든 행복이 배가 되게 하는 것은 바로 서로의 마음을 표현할 ‘선물’이다.

via GIPHY

새해에 많은 이들의 바람 중 하나가 온 가족 ‘건강’인 만큼, 가족들의 건강을 챙겨 줄 ‘비타민’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특히 요즘에는 건강을 위해 비타민 한두 개 정도는 챙겨 먹는 것이 당연해질 정도로 비타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본인에게 잘 맞는 비타민을 고르는 데에는 무신경하다. 간단한 상식 퀴즈를 통해, 비타민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해보자.

# 비타민 고르는 ★꿀TIP★ 전수해드림! (feat. 푸르설티아민)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혼동하는 질문이 바로 함량에 대한 1번 질문이다. 대부분 단순히 ‘고함량 비타민’을 먹는 것이 가장 좋으리라 생각하지만, 사실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비타민을 고를 때 고함량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체내흡수력’.

비타민은 고함량으로 많이 출시되는 게 있는데,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비타민 B1' 함유 제품이 대표적이다. ‘티아민’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 B1’은 피로회복 외에도 에너지를 생산하고 다른 비타민의 대사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비타민 B1’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해도 대부분 소변으로 빠져나간다. 이것이 비타민 함량보다 성분의 퀄리티와 안전성에 더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푸르설티아민’은 이러한 '비타민B1' 중 대표적인 활성형 비타민이다. ‘푸르설티아민’은 체내 흡수력이 높고 다른 활성형 비타민과는 달리 뇌세포 막을 통과해 육체 피로는 물론 머리 쓸 일 많은 한국인의 피로에 효과적이다. 특히 시중에서 ‘마늘주사’라 부르는 피로회복 주사제의 성분으로 사용될 만큼, 오랜 시간 안전성이 검증됐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 가족을 위한 비타민 선물, 그래서 아로나민

가족을 위한 비타민 선물을 고를 때도 이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푸르설티아민’이 함유된 대표적인 제품은 국민 피로회복제로 유명한 ‘아로나민’이다. ‘아로나민’은 57년간 검증된 제품력으로, 2015년 이후 4년째 피로회복제 판매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증상과 나이, 성별에 따라 효능, 효과가 다른 제품 라인업으로 각자에게 필요한 비타민 제품을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 “너도 내 나이 돼봐!”... 피로 회복이 필요한 부모님, 뼈 건강 챙겨야 할 조부모님

본인보다 우리가 늘 우선이었던 부모님은 자식들 키우느라 만성피로를 얻으셨다. 부모님 세대에게 딱 맞는 비타민은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아로나민 골드’.

이하 유튜브, 일동제약
이하 유튜브, 일동제약

일동제약의 대표 상품인 ‘아로나민 골드’는 탁월한 효과를 자랑하며 국민 피로회복제로 자리매김했다. ‘아로나민 골드’에는 활성비타민 B1인 푸르설티아민을 비롯해 활성비타민 B2, 활성비타민 B6, 활성비타민 B12 등 활성비타민 B군과 비타민 C, 비타민 E 등 유효성분이 포함돼 있다.

조부모님도 부모님 못지않게 신경 써 드려야 한다. 하루에도 몇 번씩 쑤셔오는 무릎과 허리 때문에 고생하시는 할아버지, 할머니께는 ‘아로나민 실버’가 제격.

셔터스톡 / 일동제약
셔터스톡 / 일동제약

‘아로나민 실버’는 중장년은 물론 노년층 뼈 건강에 특화된 제품으로 활성비타민 B를 비롯해 비타민 A, C, D, E 등의 각종 비타민이 함유돼 있다.

또한 칼슘, 마그네슘, 아연, 철, 셀레늄, 비오틴 등 실버세대에게 부족할 수 있는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이 골고루 들어있다.

# “중요한 건 이너뷰티!”... 피부 관리가 필요한 형제, 자매

피부 관리에 관심 많은 형제, 자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바로 ‘아로나민 씨플러스’다.

SBS, '집사부일체'
SBS, '집사부일체'
‘아로나민 씨플러스’는 비타민 B군 외에 비타민 C와 비타민 E,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을 더해 비타민 보충과 더불어 피부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다. 피부에 좋은 화장품과 팩으로 관리하는 것만큼 이너뷰티가 갈수록 중요하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유튜브, 일동제약
유튜브, 일동제약

뿐만 아니라 ‘아로나민 씨플러스’는 육체적인 피로와 그에 따른 신경통, 근육통 개선에 효과적이며, 기미와 주근깨 등 피부 색소 침착 완화에도 좋다. 몸이 피곤해질 때마다 잇몸 출혈이나 코피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아로나민 씨플러스’를 통해 미리 관리하는 것도 방법.

# “어릴 때부터 관리하자!”... 공부하느라 늘 눈 충혈된 조카들

피부 관리만큼이나 현대인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바로 ‘눈 건강’이다. 휴대폰, 모니터 등에 장시간 노출된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눈 건강을 함께 지킬 수 있는 비타민 제품인 ‘아로나민 아이’도 인기다.

MBC, '라디오스타' / 일동제약
MBC, '라디오스타' / 일동제약
특히 ‘아로나민 아이’는 수험생들에게 좋은 선물이다. 장시간 책을 보고 있으면 눈이 금방 피로해지고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아로나민 아이’는 항산화 비타민과 미네랄이 복합 처방돼 눈 건강을 지키기에 효과적이다.

via GIPHY

건조한 눈을 촉촉하게 하기 위해 인공눈물을 수시로 넣는다고 해도 그때뿐이다. 동생들 혹은 친척들 중 수험생이 있다면 눈 건강을 위해 ‘아로나민 아이’를 선물해보자. 센스있는 언니, 멋진 오빠는 당신의 것이 될 것이다.

지금까지 비타민을 고를 때 주의해야 할 점과 가족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비타민 제품을 효능과 연령, 증상별로 살펴봤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다음 주면 기다리고 기다리던 설 연휴가 찾아온다. 소중한 분들을 위한 건강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아로나민에서 답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home 노성윤 기자 s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