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 중 유일하게 잡음 없어 억울하겠다” 말에 태양이 내놓은 답

2020-01-17 10:50

add remove print link

빅뱅 멤버 태양 전역 후 첫 화보 촬영과 인터뷰
멤버 완전체로 곧 무대에 오르는 빅뱅

위키트리 전성규 기자
위키트리 전성규 기자

그룹 '빅뱅' 태양이 멤버들과 활동을 하는 것에 대해 소감을 밝혔다.

17일 남성지 '에스콰이어'는 2월호 표지 모델 주인공 태양의 화보와 함께 그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태양이 전역한 후 공식적으로 선보인 첫 행보라 눈길을 끌었다.

앞서 빅뱅은 오는 4월 10일과 17일,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 아츠 페스티벌'에 초청 받아 무대에 서게 됐다고 밝혔다. 태양은 "전역 후 처음으로 팬들을 무대에서 만나는 자리이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그동안 무대에서 발현하지 못한 많은 것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해서 개인적으로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기대가 되는 한편, 고민도 많았다. 그는 "잘 헤쳐나가긴 해야 할 텐데 나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다"라며 "어떠한 선택이든 지금 저희에게는 쉽지 않다. 당분간은, 당분간이 될지 언제까지가 될지 모르겠지만 좋지 않은 시선을 받을 수 있는 것이고. 그렇기에 멤버들과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라고 말했다.

에스콰이어
에스콰이어

이날 질문자는 데뷔 후 잡음이 없는 태양에게 "솔직히 억울할 수도 있겠다"는 질문을 하기도 했다. 그러자 태양은 "이 어려운 시기를 가장 현실적이고 지혜로운 방향으로 함께 해결해 나아가고 싶다. 내 인생의 반을 빅뱅이란 팀으로, 그리고 빅뱅의 태양으로 활동을 했다. 나에게도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최선을 다해서 같이 잘 헤쳐나가는 게 내 소명"이라고 답했다.

사실 태양은 이날 인터뷰를 하지 않겠다는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고 전해졌다. 그는 시종일관 말 한 마디도 조심하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뉴스1
뉴스1

빅뱅은 오는 4월 10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에서 열리는 코첼라 페스티벌에 초청 받아 무대에 설 예정이다. '버닝썬 사태'로 구설수에 올랐던 승리를 제외하고 멤버 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4명이 함께 오른다.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