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파운드를 300파운드로...” 관광객 무시하고 결제하는 런던 기념품 가게

2020-01-18 08:20

add remove print link

“런던 중심가 피카딜리 서커스 근처, 가장 큰 기념품 가게”
피해 당했을 경우 즉시 신고...주영국대사관에도 꼭 알려야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영국 런던 소액 카드 결제 사기 실제 경험담 및 유의사항 공지※ . "지난 12월 30일 신년불꽃축제를 보러 런던에 방문했다가 소액 카드결제 사기를 직접 당했습니다. . 그것도 런던 중심가 피카딜리 서커스 근처에서도 가장 큰 기념품가게에서 3파운드(4,500원)라고 해놓고, 300파운드(450,000원)를 결제해 버린 것이죠. . 그것도 눈 앞에서 당당하게 카드 기계에 300파운드를 입력하고 난 뒤, 승인을 저지하려고 했는데도, 자신들 마음데로 결제를 강행했습니다. . 분명히 제품 가격을 3파운드라고 물어보고, 결제 전에도 '3파운드 맞지?'라고 물어봤는데, 맞다며, 왜 300파운드를 결제했냐 라고 물어보자 1) 'Three'가 당연히 'Three Hundered'인 줄 알았다고 했으며, 환불을 요청하니 2) 자신들도 이 가게에 수수료를 많이 낸다며 '정책상' 환불이 불가하니 자신들의 다른 제품(ex: 핸드폰 케이스)로 교환만 가능하다는 겁니다. 심지어 핸드폰 케이스는 품질이 아주 떨어졌으며, 하나에 150파운드나 했습니다. 3) 경찰을 부르러 가겠다니, 담당자가 그렇게 하라며 오히려 당당하게 행동해서 더욱 황당했습니다. . 바로 30분 뒤에 약속시간이라 5~10분 정도 실랑이를 하다가 그냥 나오게 되었는데, 최근에 외교부 페이지에 관련 사건 피해자가 생각보다 많은 것으로 판단되어 공유드립니다! . 만약 소액 카드 결제 피해를 당하셨다면 아래 외교부에서 안내한 지침을 꼭 참고해주세요! . 결제를 하실 때에는 최대한 현금으로 하시고, 카드 결제 하실 경우에는 꼭 입력하는 금액을 확인하고 직접 승인 버튼을 누를 수 있도록 요청해주세요. 또한, 핸드폰을 이용하여 정확한 금액을 재차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즉시 현지 경찰에 신고 -카드 회사에 연락 해당 피해 사실 접수, 결제 취소 - 또한 피해 사실을 주영국대사관에 전화 또는 이메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영국대사관: +44-20-7227-5500 또는 consularhelpinuk@mofa.go.kr ※ 영국 경찰 신고전화: 101(경찰서 방문 신고 또는 경찰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고 가능) . @travelholic_insta #여행에미치다 #유럽여행 #영국 #영국여행 #런던 #런던여행 #유럽여행사기 #카드사기 #소액카드결제피해 #주영국대사관

여행에미치다 공식(@travelholic_insta)님의 공유 게시물님,

영국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이라면 주의해야 되겠다.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가게에서 말도 안 되는 금액을 결제 당했다는 피해자들의 사례가 늘고 있다.

지난 14일 국내 여행 커뮤니티인 '여행에 미치다'에서 영국 런던 소액결제 피해자의 글을 공유하며 주의를 당부했다.

피해자는 "12월 30일 신년 축제를 보러 런던에 갔다가 카드 결제 사기를 당했다"라며, 사기 행각이 벌어진 곳이 "런던 중심가 피카딜리 서커스 근처에서도 가장 큰 기념품 가게"라는 사실을 강조했다.

인스타그램 '여행에 미치다'
인스타그램 '여행에 미치다'

이어 "내가 보는 앞에서 당당하게 카드 기계에 300파운드를 입력했다. 승인을 저지하려고 했는데도, 자신들 마음대로 결제를 강행했다"고 말했다. "결제하기 전까지도 '3파운드 맞지?'라고 물어봤는데도, 왜 300파운드를 결제했냐고 물어보자 'Three'가 'Three Hundered'인 줄 알았다는 대답을 들었다"라며 황당했던 심경을 전했다.

또, "환불을 요청하자 '정책상 환불이 불가'하다며 다른 제품으로 교환만 가능하다는 말이 돌아왔다"라며 "경찰을 부르겠다고 하자, 담당자가 그러라며 당당하게 나와 더욱 황당했다"라며 만일 소액 카드 결제 피해를 당했다면 외교부에서 안내한 지침을 참고하길 당부했다.

외교부 또한 지난 10일 관련 사례가 접수된 것에 대해 유사 피해가 있을 것으로 판단, 소액 카드 결제 피해 사례를 접수 중이라는 안내문을 올린 바 있다.

또, 이와 같은 피해를 당했다면 즉시 카드회사를 통해 결제 취소를 진행하며 주영국대사관에도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home 최영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