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가볼만한 곳 서울랜드 ‘설에는 설레는 설랜드 한마당’, 24일~27일 만난다

2020-01-22 14:34

add remove print link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밤에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루나파크’가 대기

서울랜드에서 진행하는 '설에는 설레는 설랜드 한마당' 행사. 사진제공 / 서울랜드
서울랜드에서 진행하는 '설에는 설레는 설랜드 한마당' 행사. 사진제공 / 서울랜드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사랑하는 가족과 긴 연휴를 보내기 위해 ‘명절 가볼만한 곳’을 검색해보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명절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서울랜드가 준비한 선물이 있다. 바로 ‘설에는 설레는 설랜드 한마당'이다.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연휴 4일간 진행되는 ‘설랜드 한마당’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랜드 한마당에서는 역술가가 무료로 2020년 새해 운세를 봐주거나 올해 소원을 적는 체험을 비롯해 다양한 민속놀이와 옛날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경자년을 맞아 쥐 캐릭터와 서울랜드 대표 마스코트인 아롱이, 다롱이, 머털이가 거리를 돌아다니며 고객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새해 운세를 점쳐주는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하루 선착순 45명을 대상으로 신년 운세를 무료로 봐준다. 전문 역술가의 일대일 상담으로 한해의 운세를 미리 알 수 있다. 또, 한지에 새해 소원을 적고 새끼줄에 엮어 소망을 기원하는 체험 장소도 마련해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됐다.

소원까지 빌었다면 이제는 설을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마당놀이로 떠나보자. 벽에 신나게 낙서를 하거나 딱지치기, 고무줄놀이를 할 수 있는 ‘골목길 놀이터’와 달고나 만들기, 쫀드기 구워 먹기, 가위바위보 메달 게임 등 추억의 문방구를 만날 수 있는 ‘랜드 문방구’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곤장 맞기 체험 ‘한방! 치료소’도 운영하며, 서울랜드의 귀여운 캐릭터 머털이와 특별 게스트가 참여하는 가족 대항 제기차기 대회도 열린다. 대결에 참여하면 얻을 수 있는 풍성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설맞이 행사와 더불어 서울랜드는 겨울을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도시 빙어와 라바 눈썰매장까지 마련했다. 빙어 낚시 축제인 ‘도시 빙어’와 120m 슬로프에서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라바 눈썰매장’도 이용할 수 있다. 유아용 슬로프와 일반용 슬로프가 따로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이용객이 안전 걱정 없이 함께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서울랜드 측은 내방객들이 추위에 떨지 않도록 따뜻한 실내공간까지 마련했다. 도시빙어와 라바 눈썰매장 주변에는 겨울철 추억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을 마련했으며 매주 주말마다 SNS에서 유명한 푸드트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설랜은 야시장’도 설 연휴를 맞아 연휴 기간 내내 오픈할 예정이다.

추운 걸 싫어해 실내공간을 선호하는 이들이라면 ‘쥬라기 랜드’로 떠나보자. 2019년 5월 오픈해 누적 관람객이 110만 명을 넘어선쥬라기 랜드에서는 무서운 소리를 내는 크고 작은 공룡 수십 마리, 18M 거대 공룡을 만날 수 있다. 또, 록 밴드 연습생들의 감옥 탈출기를 그린 뮤지컬 공연 ‘프리즌’과 TV 프로그램 스타킹, 아시아 갓 탤런트에서 주목받은 김영진 마술사의 재미있는 마술쇼 ‘펀펀한 사이언스 매직쇼’까지 모두 실내에서 관람 가능하다.

서울랜드의 낮을 재미있게 즐겼다면, 밤에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루나파크’가 기다리고 있다. 반짝이는 빛과 음악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빛 축제 루나파크에서는 루나레이크에서 환상적인 디지털 LED 일루미네이션 ‘홀리데이 판타지’ 공연이 진행된다.

은하수 빛 터널인 밀키웨이에서는 음악과 빛이 함께 움직이는 ‘밀키웨이 EDM’을 즐길 수 있다. 밀키웨이 아래에서는 서울랜드의 새로운 토끼 캐릭터 ‘루나 리프’가 EDM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무대도 진행된다. 360도로 연속 회전하며 아슬아슬하게 터널을 통과하는 롤러코스터 은하열차 888 아래에서는 홀로그램을 이용한 ‘메가 홀로그램쇼’를 볼 수 있다.

서울랜드 측은 “이번 연휴에 서울랜드를 찾는 내방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며 “설랜드 한마당, 도시 빙어축제, 눈썰매장, 루나파크에서 스트레스를 제대로 풀고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랜드는 명절을 맞아 저렴한 가격에 입장 가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름에 ‘경’ 또는 ‘자’가 들어가면 동반 1인까지 50% 할인을 해주는 경자년 이벤트와 쥐띠 고객과 동반 1인까지 50% 할인을 해주는 2020년 새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각종 제휴 카드로 결제할 경우,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삼성카드를 소지한 전 회원은 동반 1인까지 1만9900원으로 서울랜드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중, 고등학생은 학생증 지참 시 2만1000원, 미취학 어린이는 2만원에 서울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다양한 통신사와 카드사 할인은 물론, 생일 기념과 60세 이상, 휴가병사를 위한 할인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2020년 설날을 맞아 서울랜드가 준비한 특집 행사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 장원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