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지원 인성 다시 보이네" 팬덤 풍선색 싸움에 원조 아이돌 반응 (영상)

2020-01-23 13:20

add remove print link

국내 아이돌 가수 증가로 응원도구 색상 갈등 잦아
'젝키' '핑클' '지오디' 원조 아이돌들 대처 눈길

아이돌 가수 팬들 사이에서 응원도구 색상은 굉장히 민감한 문제다. 무대 위 멀리서도 어떤 가수의 팬들이 얼마나 많이 왔는지 한눈에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얼마 전 그룹 '샤이니' 팬들이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이하 TXT)' 응원봉 색깔이 비슷하다며 항의하며 팽팽한 신경전을 벌이기도 했다.

그 가운데 팬들의 응원 도구 신경전에 원조 아이돌들의 성숙한 대응이 알려져 눈길을 끈다.

23일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에 '풍선색 팬덤 싸움 날 때 1세대 아이돌들 반응'이라는 게시글이 올라와 화제다. 지금은 대부분 응원봉으로 바뀌었지만 과거에는 아이돌 가수 응원도구로 풍선이 주를 이뤘다.

'젝스키스' 은지원 씨가 한 팬이 "오빠 가요대전 봤는데, 엑소가 다 은색이어서 당황했어요"라며 말하자 "괜찮아. 다 묻어가는 거야. 내 껄로! 엑소가 은색해주면 고맙지"라고 말한다.

은지원 씨 인스타그램
은지원 씨 인스타그램

이에 팬이 "같이 들어?"라고 되묻자 "어, 같이 들어. 내 팬인 것처럼 같이 들어"라고 흔쾌히 말해 웃음을 준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2013년 SBS <가요대전> 때 오빠 힙합 콜라보 무대있어서 보러 갔는데 그 당시 #엑소 팬들이 전부 은색풍선을 써서 우리랑 색이 겹쳤었다. 우리 팬석인줄 알고 가면 엑소.. 엑소.. . 그래서 오빠 생일기념 #은색풍선 이벤트 해드렸던 날, 오빠한테 "오빠, 제가 SBS 가요대전 갔을 때 엑소가 다 은색풍선 들고 있어서 제가 엄청 당황했어요!????"라고 말했더니 오빠 왈 "엑소가 은색해주면 고맙지ㅋ 내 팬인 것처럼 같이 들어????????????" . 그러네 ㅋㅋ 그러면 되쟈나? 역시 울 오빠 똑쟁이 #은로몬 ???????????????? . . 20140609 #KBS_불후의명곡 #은지원퇴근길 #은지원 #EUNJIWON #殷志源 #HAPPYG1DAY #은색들면_다_내팬 #전국민_은수니

A post shared by 은지원 은스타그램 (@eunsta_gram) on

'핑클' 옥주현 씨 역시 찐 인성 보여주는 대처로 눈길을 끈다. 과거 '핑클'과 '동방신기'의 풍선색이 '펄레드'로 겹쳤을 때 향수에 빗대 풍선색도 누구나의 것이 될 수 있다고 말하며 싸움난 팬들을 설득했다.

당시 옥주현 씨는 핑클 공식 홈페이지에 "개인적으로 내가 사용하는 향수를 물어보는 사람들이 꽤 있다. 세상에 있는 그 향수를 다 내가 뺏어오지 않는 이상 그건 누구나의 향수가 될 수 있다"며 "향수는 쓰는 사람마다 그 사람 고유의 체취와 어우러지면서 같은 향수도 다른 느낌이 난다. 빨간 풍선도 누구나의 것이 될 수 있다. 누가 누굴 향해 흔드는 건가가 중요한 거지 빨간 풍선의 단독 소유가 중요한 게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리 넷을 향해 흔들어주는 팬들의 빨간풍선이 행복하고 감사한 거란 걸"이라고 적어 팬들 간의 갈등 상황을 막았다.

'동방신기'와 풍선색이 같아 싸움난 '핑클' 팬들에게 전한 옥주현 씨 말 /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동방신기'와 풍선색이 같아 싸움난 '핑클' 팬들에게 전한 옥주현 씨 말 /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지오디'랑 '비투비'의 풍선색이 하늘색으로 겹쳤을 때 지오디 리더 박준형 씨도 현명하게 대처했다. 박준형 씨는 "색은 눈으로 보이는 그대로 그냥 색. 심볼은 보이지 않더라도 마음과 머리 속으로 의미를 부여해 그냥 알고 간직하는 것"이라며 "이 세상에 색이 보이지 않고 구별 못하는 분들도 있지만 마음속으로 의미를 다 안다. 왜냐하면 보이는 눈은 감을 수 있이도 느끼는 마음은 닫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하늘색 친구들이 오랫동안 존재했기에 예쁜 후배들도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자라오면서 영향을 많이 받아 꿈을 있지 않고 노력해서 여기까지 달려와서 하는 거다. 멋있고 자랑스럽다. 모두다"라며 후배 가수들을 응원하는 메시지까지 덧붙였다.

'비투비'랑 풍선색 겹처 화난 '지오디' 팬들에게 전한 박준형 씨 글
'비투비'랑 풍선색 겹처 화난 '지오디' 팬들에게 전한 박준형 씨 글

해당 게시글을 본 누리꾼들은 "옥주현, 은지원 멋있다", "박준형 진짜 어른같다", "은지원 개인적으로 비호감이었는데 저 일화 보고 호감됐다" 등 칭찬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home 이제남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