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저라면 반드시 써야하는 '필수 기능' 7가지

2020-04-28 04:00

add remove print link

아이폰 사용자라면 필수로 알아야 하는 기능
아이폰 사용 시 유용한 기능 정리

유튜브 'Tech Insider'
유튜브 'Tech Insider'

애플의 아이폰SE 2세대가 이제 곧 국내 출시한다. 아이폰 시리즈는 출시될 때마다 뛰어난 카메라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이용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단순히 스마트폰으로만 쓰기엔 너무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숨겨진 아이폰 꿀팁들을 정리해봤다.

1. 제어센터 앱 추가하기

이하 위키트리 심수현 기자
이하 위키트리 심수현 기자

제어센터는 아이폰에 있는 기본 기능들을 터치 한 번으로 사용하게 하는 기능이다. 제어센터는 타이머, 손전등, 주식, 계산기 등 여러 앱들을 사용자 입맛대로 배치할 수 있다.

설정 방법은 '설정-제어센터-제어 항목 사용자화'이다. 해당 경로대로 이동하면 기존에 배치된 앱을 제거하거나 새로운 앱들을 추가할 수 있다.

2. 화면 녹화하기

아이폰은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제어센터에서 화면녹화 버튼을 설치해야 한다.

녹화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기능이 실행되며 다시 한번 누를 시 녹화가 종료된다. 녹화된 영상은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동영상과 같이 편집할 수 있다.

3. 와이파이 암호 공유

애플 제품들은 서로 간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공유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연락처에 등록돼 있는 다른 사람 및 기기에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기능이다.

암호공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먼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해야 한다. 기능을 활성화한 후 와이파이 암호를 해제하면 암호 공유 버튼이 나타난다.

암호공유 버튼을 누른 후 상대방 측이 해당 와이파이를 선택하면 비밀번호를 공유 받을 수 있다.

4. 파노라마 사진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파노라마 촬영은 넓은 배경을 찍을 때 쓰는 기능이다.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 때는 아이폰을 한 쪽 방향으로 계속 움직여야 한다.

촬영 도중 자신이 원하는 지점에서 멈추려면 아이폰이 이동하는 방향의 반대쪽으로 움직이면 파노라마 촬영이 중단된다.

5. 인터넷 페이지 복원 및 페이지 이동

사파리앱 사용 중 오른쪽 하단 '창 모양'을 누르면 그동안 방문한 인터넷 페이지들이 나온다. 나열된 페이지들 중 가장 밑 '+' 버튼을 누르면 실수로 닫은 인터넷 페이지를 복원할 수 있다. 페이지 이동은 홈 화면에서 하단의 빈 공간을 터치하면 이동할 수 있다.

6. 지문갱신

지문인식이 잘 안될 때 '설정-TOUCH 및 암호'에 들어가 지문버튼에 손을 대면 인식이 잘되지 않는 지문이 회색으로 변한다. 회색으로 변한 지문은 삭제 후 새로 추가하면 된다.

7. 전화 수신거부 및 특수문자표

상단의 슬립버튼을 한 번 누르면 무음으로 바뀌며 두 번 연속으로 누르면 수신거부가 된다.

키보드 자판에서 글자를 입력하다가 숫자를 입력해야 할 경우에는 왼쪽 하단에 있는 '123'버튼을 길게 누르면 특수문자표가 나온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