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수 트위터로 "새누리당 후보 응원"

2012-04-09 09:49

add remove print link

[출처=@oisoo] 9일 작가 이외수 씨가 트위터에서 강원 지역에 출마한


[출처=@oisoo]




9일 작가 이외수 씨가 트위터에서 강원 지역에 출마한 새누리당 한기호 후보(@nombo1)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이 씨는 트위터에서 "강원도 중에서도 낙후된 접경지역, 철원, 인제, 양구, 화천을 이끌어 갈 새누리당 정치인 한기호(@nombo1) 후보를 응원합니다"라며 "추진력이 잇습니다. 결단력이 있습니다. 호탕한 성품의 소유자입니다"라고 소개했다.





이 씨는 새누리당 후보 지지 발언을 의아해하는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개인적으로 몇 번 만난 적이 있습니다"라며 "저 분은 유명인을 등에 업고 인지도를 높이는 정치가로 인식되고 싶지 않다는 이유로 저를 멀리하고 있습니다. 괜찮다 싶어 추천합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또 "자기네 정당 후보 여러 명 추천해 드렸는데 그 때는 가만히 계시다가 다른 정당 후보 딱 한 명 추천해 드리니까 불쾌감 드러내시는 분들... 저는 분명히 여야를 가리지 않고 공약이나 활동(을) 검토한 다음 제 소신대로 소개하겠다고 미리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 트위터 이용자(@con****)가 "어떤 이유에서든 새누리당 인물들 응원 또는 추천 따위는 사람이 할 짓이 아닙니다. 취소하세요!"라고 비판하자 "거부감에 대한 심경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제게도 소신과 신념이 있습니다"라고 답했다.







한편 이 씨는 "황종국 강원도 고성군수님은 2008년 6월 치러진 보궐선거에서 1표 차이로 승리하셨다. 당신의 귀중한 1표가 어떤 분은 국회로 보내고 어떤 분은 자택으로 보낸다"며 오는 4.11 총선에 투표를 독려하기도 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