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신자에요…” 서점서 쓰러진 20대 남성, 검사 도중 도망갔다

2020-02-23 10:27

add remove print link

광주 영풍문고서 쓰러진 20대 남성
“신천지 신자다” 주장해놓고… 검사 중 도망

광주 병원에서 도주극을 벌인 코로나19 의심 환자가 음압격리병실에 들어갔다.

23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 35분쯤 20대 남성 A(24)씨는 조선대병원에서 도망쳤다 스스로 돌아왔다. 이날 오후 4시쯤 A씨는 광주 서구 종합버스터미널 내 '영풍문고'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그는 당시 자신을 향해 달려온 서점 직원에게 "신천지증거장막(신천지) 신자다", "대구에 방문한 적 있다", "중국인과 만났었다" 등 말을 내뱉으며 코로나19 의심 행적을 주장했다. 이후 조선대병원으로 후송된 A씨는 코로나19 검사 중 병원 후문으로 달아났다. 병원에 도착한 지 약 3시간 만이었다.

A씨는 휴대전화도 꺼놓은 채 잠적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경기도민으로 최근 집을 나가 가족이 가출신고를 한 상태로 확인됐다. 그러나 A씨는 도주한 지 1시간 만에 병원으로 돌아왔다. 조선대병원은 현재 A씨 감염 여부를 확인 중이다.

A씨가 쓰러진 모습은 현장에 있던 시민들을 통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로 확산됐다. 이를 본 광주지역 신천지 관계자는 "A씨는 신천지와 아무 관계가 없는 사람"이라며 일축했다.

만약 A씨의 의심 환자 행세가 거짓으로 밝혀지면 A씨는 서점 영업 방해 및 행정력 낭비 혐의 등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