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텔레그램 본사와 협력 중… n번방 관람자도 잡는다

2020-03-25 13:10

add remove print link

전형진 사이버수사대장, “텔레그램 본사 측과 접촉해 관련 정보를 협의 중”
25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

셔터스톡
셔터스톡

경찰이 텔레그램 본사 측과 접촉해 수사에 협의를 끌어내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25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는 n번방 사건의 첫 검거지인 강원지방경찰청의 전형진 사이버수사대장이 출연했다.

전형진 사이버수사대장은 "지금은 텔레그램 본사 측하고도 저희는 아니지만 접촉을 해서 관련 정보를 계속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 수사대장은 "저희가 직접 접촉한 것이 아니라 다른 지방 경찰청에서 접촉을 한 것이어서 제가 구체적인 사항까지는 알지 못하지만 텔레그램 본사하고 접촉을 했다라는 얘기를 제가 전해 들었다"라고 밝혔다.

"텔레그램과 협력 중... N번방 관람자도 잡는다" ■ 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FM 98.1 (07:2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전형진(강원지방경찰�
www.nocutnews.co.kr

김현정 앵커는 전 수사대장에게 "접촉을 했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받았나?"라고 물었다. 전 수사대장은 "그거 같은 경우는 정확한 어떤 메시지가 오고갔는지는 확인을 해봐야 (중략) 아무래도 보면 아동 성착취 영상물 같은 경우는 전 세계적으로 강력하게 단속을 한다. 협조가 이루어지지 않았을까, 그렇게 저는 추측을 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전 수사대장은 "검거를 피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강원지방경찰청은 24일 n번방과 유사한 '제2의 n번방'을 운영한 일당 4명을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했다. 구속된 10대 후반인 주범 '로리대장태범'은 아동 성 착취 동영상 76편을 제작, 이 중 일부를 텔레그램에 유포한 혐의를 받았다. 피해자 3명은 모두 여중생인 것으로 밝혀졌다.

갓갓, 와치맨, 박사말고 더 있다... 경찰, '로리대장태범'·'켈리' 구속 텔레그램 운영자 갓갓 모방 제2의 n번방 개설
www.wikitree.co.kr

22일 검거된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25) / 연합뉴스
22일 검거된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25) / 연합뉴스
home 김은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