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 '조주빈 공범' 부따 18세 강훈 4월 17일 얼굴 공개한다

2020-04-16 12:23

add remove print link

박사방 사건 관련 서울지방경찰청이 밝힌 내용
조주빈이 '박사방 공동 운영자'로 언급한 인물

텔레그램 대화방 '박사방'에서 조주빈의 미성년 성 착취에 가담한 혐의를 받는 '부따' 강훈 / 뉴스1
텔레그램 대화방 '박사방'에서 조주빈의 미성년 성 착취에 가담한 혐의를 받는 '부따' 강훈 / 뉴스1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을 도와 대화방 운영, 관리에 관여한 공범 '부따' 강훈(18) 얼굴 등 신상이 공개된다.

16일 서울지방경찰청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구속된 강훈에 대한 신상정보 공개 심의위원회를 열어 신상 정보를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경찰은 "피의자(강훈)는 박사방 운영자인 조주빈의 주요 공범으로서 박사방 참여자를 모집하고 성 착취 영상물을 제작, 유포하는 데 적극적으로 가담했다"라며 신상정보 공개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경찰은 "국민의 알 권리, 동종 범죄의 재범 방지 및 범죄 예방 차원에서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므로 이름과 나이, 얼굴을 공개하기로 심의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찰은 17일 오전 강훈을 검찰에 송치할 때 마스크나 모자로 가리지 않고 얼굴을 공개할 예정이다.

경찰에 따르면 강훈은 박사방 참여자들을 모집, 관리하고 범죄 수익금을 조주빈에게 전달한 혐의로 지난 9일 구속됐다. 강훈은 조주빈 측이 박사방 공동 운영자로 언급한 인물 가운데 한 명이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