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 플렉스' 故 설리 편, 굳이 '이 장면'을 넣었어야 했나요?”

2020-09-11 12:50

add remove print link

'다큐 플렉스' 故 설리 편, 최자 예명 뜻 언급…네티즌들 “굳이?”
故 설리 다큐멘터리에 나온 장면, 네티즌들이 불쾌감을 드러냈다

설리 인스타그램
설리 인스타그램

MBC '다큐 플렉스' 故 설리 편에서 최자 예명 뜻을 암시하는 장면이 방송됐다. 일각에서는 "굳이 이걸 넣었어야 했느냐"는 반응이다.

지난 10일 MBC '다큐 플렉스'에서는 지난해 하늘의 별이 된 故 설리 삶을 재조명했다.

이하 MBC '다큐 플렉스'
이하 MBC '다큐 플렉스'

이날 방송에서는 고인 전 남자친구인 '다이나믹 듀오' 최자 인터뷰 장면이 삽입됐다. 그는 "최자라는 이름 자체가 알고 계시나요? 어떤 의미인지"라고 말하고 있었다.

일각에서는 이 장면을 굳이 넣었어야 했느냐는 반응이다. 최자라는 예명 뜻은 남성 성기와 관련돼 있다. 설리는 그와 공개 열애 당시 해당 내용과 관련, 성적인 악플에 시달린 바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이 방송 제작 의도가 뭐냐", "애초에 이 방송 자체가 별로였다", "저런 장면은 빼면 안 되는 거였냐", "설리가 만난 사람을 PD가 뭐라고 판단하느냐" 등 반응을 보였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故 설리 엄마 "내 딸, 최자와 이별 후 극단적 선택 시도했다" 故 설리 엄마가 언급한 딸과 최자와의 관계 (영상)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home 구하나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