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SW중심대학사업단, ‘고흥봉래초 AI.SW로봇코딩 체험교실’ 성료
2020-10-28 03:03
add remove print link
조선대 SW중심대학사업단, ‘고흥봉래초 AI.SW로봇코딩 체험교실’ 성료

호남권 최초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인 조선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우리나라 우주 산업의 중심인 나로우주센터 인근의 고흥 봉래초등학교에서 ‘2020년 고흥봉래초 AI(인공지능)·SW로봇코딩 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전남지역 SW·AI 저변확대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4차산업혁명시대 코딩과 AI(인공지능) 예술’ 프로그램이다. 지난 23일 고흥 봉래초등학교 과학실과 도서실에서 전교생 3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AI·SW의 개념 이해와 로봇을 이용한 코딩, 관련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학교에서는 접하지 못한 소프트웨어나 인공지능, 코딩에 대해 오늘 수업으로 큰 흥미가 생겼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조영주 담당교수는 “ 4차산업혁명시대 많은 나라에서 SW.AI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만큼 전남지역의 학교에서 SW·AI교육의 기회가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호남에서 SW·AI교육을 주도해 나가는 SW중심대학사업단이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