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모든 것을…” 푸틴 망했다…전쟁 선포한 어나니머스, 결국 이곳까지 털었다

2022-03-01 09:46

add remove print link

러시아에 전쟁 선포한 어나니머스
어나니머스 “군사 기밀 유출” 주장

국제 해커 집단 '어나니머스(Anonymous)’가 러시아에 대한 사이버 공격을 계속 진행 중이다.

어나니머스 트위터
어나니머스 트위터

지난달 28일 레딧에선 러시아에 위치한 전기차 충전소가 ‘Glory to Ukraine’라고 표시되면서 먹통이 된 모습들이 올라왔다.

레딧
레딧

영상을 올린 네티즌은”러시아의 거의 모든 것이 해킹당하고 있는 것 같다. 자동차 충전소까지 서비스 불가다”라며 덧붙였다.

어나니머스는 정치적·사회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해킹을 하는 해티비스트(해커와 행동주의자의 합성어) 그룹이다. 북한 고려항공 및 우리민족끼리 해킹, 이슬람국가(IS)에 대한 사이버 공격 등으로 이름을 알렸다.

앞서 어나니머스는 지난달 24일 러시아와 사이버 전쟁을 선포한 이후 러시아 국방부 웹사이트를 마비시키고 데이터베이스를 탈취하는 데 성공했다고 주장했다.

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때 군수를 지원한 벨라루스 무기 제조업체의 이메일을 유출하고 러시아 국영 방송인 RT 뉴스의 웹사이트를 해킹했다며 트위터에 해당 문서를 공개했다.

지난달 27일에는 러시아 국영TV를 해킹해 우크라이나 국가 등 우크라이나 관련 영상을 방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1
뉴스1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